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 기업 금융 플랫폼 NICEabc 공식 론칭

나이스그룹의 노하우로 구현한 빠르고 합리적인 기업 자금 유동화 지원 플랫폼

9월까지 모든 기업 및 개인회원 대상 론칭 이벤트 진행

2019-08-26 11:45
서울--(뉴스와이어)--4월 출범한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의 기업 금융 플랫폼 NICEabc가 오늘(26일) 첫선을 보인다.

나이스홀딩스의 자회사인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은 매출채권과 전자어음을 합리적인 할인율로 빠르게 할인하는 P2P금융 플랫폼 NICEabc를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 투자자에게는 예금 이자를 상회하는 안전한 투자처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와 기업 간의 윈윈(Win-Win)을 꾀한다.

연간 국내 전자어음 발행 규모는 약 550조원인데 비해 할인 규모는 약 20조원에 불과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실질적 할인 혜택을 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나이스그룹은 수년간 중소기업 대상 공급망금융 활성화를 위한 내부 준비를 거쳐 이번 서비스를 론칭하기에 이르렀다.

나이스그룹이 보유한 컨설팅·심사 분야 전문성을 활용한 변별력 높은 AI 활용 기업평가모형은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NICEabc는 모든 비즈니스를 이어주는 금융 플랫폼(All Business Connected)이라는 서비스 모토에 걸맞게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연결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통합 기업정보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정환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 대표는 “NICEabc 론칭으로 기존 제도권 금융에서 실현하기 힘들었던, ‘모든 참여자가 행복한 금융’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금융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혁신적 지원을 이끌어 냄으로써 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NICEabc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오늘부터 9월 말까지 론칭 기념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 개요

NICE비즈니스플랫폼은 대한민국 유일의 종합 금융인프라 그룹 NICE의 끊임없는 도전정신, 혁신정신, 고도의 전문가 정신을 근간으로 2019년 4월 출범한 플랫폼사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설립되었다. 기업과 개인, 기관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잇고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공급망금융 P2P 플랫폼인 NICEabc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안전한 투자 기회 창출과 기업 자금 운용 지원을 넘어, 기업의 무형 자산과 미래 가치 정보까지 활발히 유통될 수 있는 신개념 통합기업정보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다 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niceabc.co.kr

연락처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
기획운영실
정재철 실장
02-6105-80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