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드, 경영진에 전직 페이팔 임원 및 브라이언 케이브 파트너 추가 영입

핀테크 전문가 합류… 블록체인 기술 사용한 대출 플랫폼 대중화 기대

뉴스 제공
Cred
2019-08-26 22: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180여개국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기반 대출 및 차입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크레드(Cred)가 두 명의 경영진 인사를 21일 발표했다.

주요 금융 규제 변호사인 댄 휠러(Dan Wheeler)가 사내변호사로, 이베이(eBay) 및 페이팔(PayPal)에서 10년간 근무한 이베이(eBay) 및 페이팔(PayPal)에서 10년간 근무한 조 포둘카(Joe Podulka)가 최고재무책임자에 임명됐다.

댄 휠러는 22년 동안 은행, 핀테크 회사, 신용조합 및 기타 금융 기관에서 그들이 가장 중요한 도전과 기회를 맞이할 시기에 변호사로 재직했다. 댄은 크레드 합류에 앞서 국제 로펌 브라이언 케이브 레이튼 페이즈너(Bryan Cave Leighton Paisner LLP) 파트너로 근무하며 회사의 핀테크 업무팀을 이끌었다. 그는 주정부 및 연방 규제 담당자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혁신적인 암호화폐 은행 인가 실행과 관련해 조언을 제공한다. 댄은 캘리포니아주 변호사협회 금융기관위원회(Financial Institutions Committee of the California State Bar) 전직 회장이며 샌프란시스코 은행변호사협회(San Francisco Bank Attorneys Association) 전직 회장이다. 뉴욕대학교 법학대학원(New York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1997년 법무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그곳에서 환경법연구(Environmental Law Review)에 참여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거주 중이다.

댄 휠러는 “브라이언 케이브에서 핀테크 대표로서 많은 핀테크와 블록체인 회사들을 상대했지만 크레드는 단연 돋보이는 회사였다”며 “크레드의 글로벌 인재, 성장 잠재력, 규제담당자, 정치인, 파트들과의 협력적인 업무 관계 등이 독특하게 결합된 크레드의 경쟁력이 나를 이 유능한 팀에 합류하게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크레드는 고도의 지속 가능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공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포둘카는 미국 및 해외에서 다양한 전략, 금융, 경영 분야에서 근무하며 광범위한 금융 및 분석 경력을 축적했다. 조는 허스트 커뮤니케이션(Hearst Communications) CFO, 재무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상징적인 미디어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디지털 성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프린트를 최적화하는 주요 이니셔티브를 주도했다. 조는 또한 이베이/페이팔에서 11년간 근무하며 미국 및 해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조는 미시간 스탠퍼드(Stanford) 및 미시간주립대학(Michigan State)에서 학위를 취득했다.

조 포둘카는 “크레드는 개인, 기업 및 정부의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한다”며 “크레드는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과 기존의 금융 업무를 결합해 탁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 라이선스 및 규정을 준수한다. 전망 있는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댄 샤트(Dan Schatt) 크레드 공동설립자 겸 사장은 “크레드는 운 좋게도 글로벌 대출 및 차입을 대중화하려는 우리의 임무를 도와줄 재능 있는 금융기술 인재를 영입하게 됐다”며 “댄 휠러와 조 포둘카는 최고의 능력 있는 팀들을 이끌어온 만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사고 리더십을 제공하고 향후 1억명의 추가 사용자들을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유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크레드의 경영진은 이전 경영진 인사 발표(previous executive team announcements)에서 영입된 전직 페이팔, 골드만삭스, 트레이드시프트 임원을 포함한다.

크레드(Cred) 개요

크레드(Cred)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든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방형 액세스를 지원하는 분산형 글로벌 대출 플랫폼이다. 페이팔(PayPal) 출신의 금융기술 전문가들이 설립한 크레드는 3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대출 자본을 확보했으며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 본사를 두고 있다. 크레드의 사명은 블록체인의 힘을 활용해 누구나 우수한 금융서비스의 혜택을 받게 하는 것이다. 크레드는 기업 리더, 머신러닝, 블록체인 기술 등 다양한 팀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ycred.io) 방문, 트위터(Twitter) 및 링크드인(LinkedIn) 팔로우, 또는 텔레그램(Telegram)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ycred.i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크레드(Cred)
메간 가들러(Meghan Gardler)
meghan@mycre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