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씽웍스 신버전 ‘씽웍스 8.4’ 발표… 제조업 직원 생산성 개선 IoT 솔루션 선도력 강화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 기능 가미… 필수 운영 데이터의 수집·통합·산출·보안 간소화

뉴스 제공
PTC
2019-08-27 11:41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TC(나스닥: PTC)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씽웍스(ThingWorx®)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새로운 버전 ‘씽웍스 8.4’를 발표했다.

씽웍스 8.4는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Operator Advisor)를 비롯해 새로운 기능을 여럿 접목했다.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는 공장 근로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한 것으로 필수적인 운영 데이터의 수집·통합·산출을 간소화한다. 씽웍스 8.4는 PTC의 IIoT 전략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실제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한 강력한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씽웍스는 산업 제조업체들이 IIoT 기술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공장 근로자들의 효율성을 개선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딜로이트(Deloitte)와 제조업협회(Manufacturing Institute)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첨단 디지털 기술이 인간의 기술에 녹아들 수 있을 때 생산성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IIoT 접목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직원 생산성 강화

씽웍스 8.4에 접목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는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설계된 PTC의 기존 솔루션들을 보완한다.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는 정적인 보고서 및 PDF 설명을 지양하고 상황에 맞는 디지털 업무 지시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제조업체들이 직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원들이 제품 계보를 정확히 숙지하는 한편 공장 운영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도 수집한다.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를 IT 및 OT 시스템과 연동해 스마트 툴이나 머신에 연결하면 통합 오퍼레이터 스크린을 만들 수 있다.

베스타스(Vestas)에서 IoT 앤 인더스트리 4.0(IoT & Industry 4.0) 사업부를 이끄는 마크 작숑(Mark Jaxion)은 “씽웍스의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는 생산 직원들에게 정보를 제시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았다”며 “베스타스는 페이퍼 매뉴얼을 통한 텍스트 기반 지침에서 벗어나 PLM을 동원한 3D CAD 파일로 업무 지침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은 정확한 정보를 찾으려고 여러 IT 및 OT 시스템을 샅샅이 뒤지는 대신 상황에 맞게 전달된 정보를 십분 활용함으로써 당면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PTC의 IIoT 시장 모멘텀은 세계 전역 고객사, 시스템 통합 업체, 전략적 파트너 업체들의 씽웍스 도입으로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콜팩스(Colfax), 엘렉타(Elekta), 라비푸드(Lavifood), 실드에어(Sealed Air), 우드워드(Woodward)가 씽웍스와 IIoT를 도입해 큰 성공을 거뒀다.

제이 드래거(Jay Drager) 우드워드 글로벌 비즈니스 시스템 사업부장은 “우드워드의 다양한 시스템에 접목된 씽웍스는 직원들이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산출한다”며 “이를 통해 제품 품질은 물론 시설 전반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씽웍스 플랫폼에 가미된 새로운 기능

IIoT를 도입한 조직이 신속하게 가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PTC가 씽웍스 8.4에 추가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사용이 더욱 간편해진 대시보드 -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씽웍스 매시업 빌더(ThingWorx Mashup Builder) 툴을 통해 IIoT 솔루션을 훨씬 더 쉽고 빠르게 구축·관리할 수 있다.

·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및 데이터의 통합 - 씽웍스 플로우(ThingWorx Flow)는 관련 사업 시스템에 데이터 워크플로우를 제공·통합한다. 최종 사용자에게 경계경보를 제공하고 중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 민첩한 엔터프라이즈 - 조직은 씽웍스를 확대해 전사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씽웍스는 타임 시리즈 데이터 관리 등을 위해 인플럭스DB(InfluxDB)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SQL과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다.

·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통합 - PTC가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과 협업해 출시한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긴밀한 통합을 비롯한 여러 기능을 개선했기 때문에 운영 최적화를 한층 강화하고 IT·OT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으로부터 얻은 데이터 및 통찰력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더욱 끌어올린다.

AR이 IIoT 및 직원 역량 극대화

PTC만이 가진 핵심 차별화 요소는 씽웍스 IIoT와 뷰포리아(Vuforia®)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합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새로운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는 업무 지시를 AR 경험을 통해 제시한다. 이런 방식으로 일선 직원들의 몰입도를 극대화해 생산성 증대를 꾀한다. 뷰포리아는 변화를 가능케 하는 씽웍스 IIoT의 힘을 다음 단계로 이끌고, 차세대 커넥티드 직원들의 능력을 더욱 끌어올린다.

지속적인 산업 밸리데이션(Validation) 및 시장 선도력

로크웰 오토메이션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강력한 전략적 동맹에 힘입어 PTC는 꾸준히 IIoT 시장을 선도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PTC와 씽웍스는 업계 분석가 및 컨설턴트들로부터 여러 차례 세계 정상급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가트너(Gartner)는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의 IIoT 플랫폼 부분 ‘비저너리(Visionary)’로 PTC를 선정했고 포레스터(Forrester)는 2018년 3분기에 발표한 ‘더 포레스터 웨이브: 인더스트리얼 IoT 소프트웨어 플랫폼(The Forrester Wave: Industrial IoT Software Platforms)’에서 IIoT 플랫폼 시장 선도주자로 PTC를 꼽았다. 씽웍스는 또한 ABI리서치(ABI Research)가 선정한 우수 스마트 제조 플랫폼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PTC는 버그 인사이트(Berg Insight), IoT 원(IoT ONE), 쿼드런트 널리지 솔루션(Quadrant Knowledge Solutions)이 각각 발표한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로 인정받았다.

추가 자원

· PTC의 제조업 대상 직원 생산성 솔루션

· 씽웍스 IIoT 솔루션 플랫폼

· 산업계 수상 및 인정

·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짐 헤플만(Jim Heppelmann) PTC 최고경영자와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가 기고한 ‘스마트·커넥티드 제품이 경쟁 구도를 바꾸는 방식(How Smart, Connected Products Are Transforming Competition)’

PTC 개요(나스닥: PTC)

PTC는 여러 솔루션을 통해 산업계의 혁신을 촉발한다. 수상 경력을 통해 업계의 인정을 받은 PTC의 솔루션은 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한편 운영 효율성과 직원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조업체들은 PTC와 PTC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오늘의 신기술을 지렛대 삼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일굴 수 있다.

웹사이트(PTC.com), 트위터(@PTC) 및 블로그 참조.

PTC, ThingWorx, Vuforia 및 PTC 로고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PTC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70058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t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TC
기업커뮤니케이션
잭 맥어보이(Jack McAvoy)
jmcavoy@pt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