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크런치롤 게임즈와 새로운 전략적 제휴 발표

제휴 통해 각 매체에서의 전문성 결합, 사용자들에게 포괄적인 콘텐츠 경험 제공

2019-08-28 15:02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발행 및 개발사인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이하 BNE)와 크런치롤 게임즈(Crunchyroll Games, LLC, 이하 크런치롤)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양사가 27일 발표했다.

이 제휴는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를 포함한 다양한 접점에서 자사의 유명한 캐릭터 IP들에 대한 보상과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크런치롤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및 만화 제공업체로 5000만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들과 2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자랑한다. 이번 협력으로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관련 BNE의 경험과 크런치롤의 애니메이션 커뮤니티와의 직접적인 소통 및 강력한 플랫폼 서비스 전문지식을 결합해 모두에게 막힘 없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의 첫 번째 단계로 BNE의 웹 및 모바일 게임인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NARUTO X BORUTO NINJA TRIBES)가 올겨울 미국 크런치롤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는 유명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나루토(NARUTO) 및 보루토(BORUTO)를 기반으로 원탭 팀 구성 전투에서 양 프랜차이즈와 관련 있는 다수의 세대에 걸친 인기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크런치롤 플랫폼에서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즐겼던 팬들은 Crunchyroll.com에서 바로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를 찾아 플레이할 수 있다. BNE는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이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토루 코노(Toru Konno) BNE 이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크런치롤의 광범위한 글로벌 커뮤니티와 구독자 기반이 우리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며 “‘모두를 위한 재미’를 창작하는 것이 우리의 기업 정신이며 이를 위해 항상 노력해왔으며 앞으로 크런치롤과 함께 많은 것을 해내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앤 웨이지(Joanne Waage) 크런치롤 전무이사는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많은 사랑을 받는 콘텐츠를 통해 애니메이션 커뮤니티를 서로 연결하려는 우리의 목표를 공유할 수 있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며 “협력을 통해 우리 팬들에게 더욱 상호적인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루토 X 보루토 닌자 트라이브스 관련 정보는 새롭게 공개된 게임 웹사이트(https://en-narutoxboruto-tri.bn-ent.net/)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injatribes/) 참조.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개요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IP(지적재산) 축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콘텐츠, 홈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BNE는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놀라운 아이디어와 더욱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방식의 재미’를 만들어낸다. 또한 BNE는 평범한 일상을 더욱 즐겁게 하고 전 세계 고객들이 항상 웃을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재미’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bandainamcoent.co.jp/english/ 참조.

크런치롤 게임즈(Crunchyroll Games) 개요

크런치롤 게임즈는 애니메이션 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발행 및 배포하는 데 주력하는 크런치롤 사업부 중 하나로 크런치롤 커뮤니티 전반의 적극적인 게임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크런치롤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브랜드로 5000만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들과 200만명의 구독자들이 포함된 커뮤니티에 360도 콘텐츠 경험과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컬렉션을 제공한다. 크런치롤 게임즈의 타이틀에는 ‘분고 길잃은 개(Bungo Stray Dogs: Tales of the Lost)’, ‘그랜드 서모너즈(Grand Summoners)’, ‘RWBY: 크리스탈 매치(RWBY: Crystal Match)’, 출시 예정인 ‘모브 사이코 100: 사이코 배틀(Mob Psycho 100: Psychic Battle)’ 등이 있다. 크런치롤 게임즈는 iOS 및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사용 가능하다. 크런치롤 관련 추가 정보는 crunchyrollgames.com 참조

*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양해 요망.

©2002 MASASHI KISHIMOTO / 2017 BORUTO 저작권 소유.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70051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andainamcoent.co.jp/englis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홍보대행
포티세븐 커뮤니케이션즈(fortyseven communications)
미치 케이벤더(Mitch Cavender)
mitch@fortyseven.com

크런치롱(Crunchyroll)
비앙카 도리아(Bianca Doria)
Bdoria@crunchyro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