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성평등 의식 확산, 성평등 환경 조성 사업 및 여성인재 양성 공동 추진

2019-08-29 08:49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성평등 의식 확산 및 성평등 환경 조성 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목)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여성인재 양성 등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여성인재 양성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사업 △기타 성평등 환경조성 사업과 상호 간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양평원은 올해 콘진원에서 개발하려는 방송콘텐츠 분야 종사자 대상 교육콘텐츠에 성인지 관점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양평원은 향후 콘텐츠산업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02-3156-6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