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WFP와 기술감사 및 개발 위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

뉴스 제공
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
2019-08-29 10: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이하 NEC)(도쿄증권거래소: 6701)이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과 생체인식 기술 제공에 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WFP는 NEC의 기술 지원을 발판으로 시스템 아키텍처를 점검하고 WFP의 디지털 신원 및 수혜자 서비스 관리 플랫폼인 SCOPE를 개선, 확장할 계획이다.

WFP는 이번 제휴로 최고의 기술이 적용된 강력한 플랫폼 개발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이는 WFP는 물론 WFP의 협력 파트너로 식량 지원과 현금 송금 등의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방안을 모색해온 인도주의 단체들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유엔이 설정한 17개 지속 가능 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에도 추진력을 더할 전망이다. 특히 17개 목표 중 ‘기아를 퇴치하고 식량안보를 구현하며 영양을 증진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육성한다’는 두 번째 의제 추진에 큰 힘을 얻게 됐다. 여기에는 하부 조항(2.1)으로 2030년까지 기아를 종식한다는 목표가 포함돼 있다. NEC는 이번 제휴 외에도 다양한 국제기구 및 비영리단체(NGO), 각국 정부와 협력해 안전과 안보가 담보되고 효율과 평등이 구현된 사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첨단 생체인식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 엔도 노부히로(Nobuhiro Endo) NEC 이사회 회장
NEC가 자랑하는 IT 및 생체 인식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WFP의 국제 활동에 기여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제7차 아프리카개발회의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frican Development, 약칭 TICAD7)’가 아프리카 내 인도주의적 명분을 지지하고자 ‘디지털 개혁(digital reform)’을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협약(MoU)이 TICAD7의 목표와 발을 맞추는 동시에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 촉진에 도움이 될 디지털 혁신에 불을 지피리라 확신한다.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는 IT와 네트워크 기술 통합으로 전 세계 기업과 개인을 지원하고 있는 업계 선두주자다. NEC 그룹은 보안, 안전, 효율, 사회 공정성을 증진하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유엔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 개요

유엔세계식량계획(The 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은 위기에 처한 생명을 구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해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WFP는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분쟁이나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 식량을 원조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80052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기업커뮤니케이션부
j-jasper(at)ax.jp.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