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A의 재기: 파마 푸드 인터내셔널, 유용한 아미노산이 근육 성장에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한 연구 결과 발표

기분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오랫동안 신뢰받아온 GABA, 유청 단백질에 추가되면 제지방을 뛰어나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2019-08-29 10:54
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마 푸드 인터내셔널(Pharma Foods International Co. Ltd.)이 운동 후 유청(whey) 단백질 식이요법에 천연물질로 생산한 주력 제품인 파마GABA(PharmaGABATM)를 보충하면 인체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휴지 혈청 성장 호르몬 수준이 증가해 결국 근육 제지방의 형성을 활성화하는 것을 입증한 최초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GABA의 규칙적인 섭취를 체육 생활에 자연적으로 유익하고 균형 잡힌 영양 프로필과 연결시키는 길을 정식으로 열어주는 것이다.

GABA(감마 아미노부티르산)는 핵심 억제적 신경전달물질 기능을 하는 일종의 아미노산으로서 인간 신경계에서 세포 활동의 중심을 이룬다. GABA의 특정 동화작용 효과가 아직 정의되지 않았지만 이번 연구는 파마GABA를 두개골 근비대를 자극하는 수단으로 알려진 유청 단백질과 함께 경구 섭취하면 프로세스를 증진하여 유청 단백질만 섭취하는 것보다 명백히 더 많은 제지방을 생성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연구에서는 점진적-저항성 근력훈련을 한 나이 26~48세의 남자 26명을 조사했다. 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 유청 단백질을 매일 10g씩 섭취하게 하고 그중 절반에게는 파마GABA 100mg을 보충했다. 이 그룹은 1주일에 두 번씩 매번 한 차례의 체계적 근력-저항성 운동을 한 다음 훈련을 받았다. 혈장에 있는 휴지 혈청성장 호르몬은 시작 시점, 4주, 8주 및 12주째에 기록했으며 근육량은 이중에너지X-선 흡수계측법(DXA)을 사용해 시작시점과 12주째에 측정했다. 그 결과 유청 단백질을 섭취한 그룹은 성장 호르몬(GH)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어 빠르게 변동이 없었던 반면 GABA를 추가 섭취한 그룹은 측정 기간 전반에 걸쳐 성장 호르몬이 확산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한 그룹은 12주가 끝난 시점에 제지방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파마 푸드 인터내셔널은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등 신경 기능에 긍정적 영향을 주어 오랫동안 호평을 받아온 영양 보충제인 GABA를 생산하는 선도 기업이다. 파마GABATM는 유산균 힐가르디(lactobacillus hilgardii)를 사용해 천연물질에서 추출한 것으로 한국의 김치 같은 식품을 만드는데 몇 세기 동안 사용돼 왔다. 파마GABA는 일본의 10여 가지 식품에 사용되는데 이는 그 효능과 파마 푸드 인터내셔널의 높은 제조 기준에 대한 일반 대중의 신뢰를 반영하는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80050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harmafoods.co.j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마 푸드 인터내셔널(Pharma Foods International Co. Ltd.)
타니 노리코(Noriko Tani)
info_ingredients@pharmafoods.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