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업계 최초 ‘신인 FC 위한 심리학 교육 커리큘럼’ 개발

출처: 오렌지라이프 (코스피 079440)
2019-08-30 10:17
  • 오렌지라이프 FC들이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의 보험심리학 시범강의를 듣고 있다

    오렌지라이프 FC들이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의 보험심리학 시범강의를 듣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30일 --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는 업계 최초로 신인 FC(재정 컨설턴트)를 위한 심리학 커리큘럼을 개발해 9월부터 FC 교육에 본격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경험이 부족한 2030세대의 신인 FC들이 고객의 생각과 행동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영업에 대한 두려움과 고객의 거절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초점을 뒀다. 오렌지라이프의 신인 FC 교육과정인 SIMBA(심바) 프로그램에 탑재됐으며 신인 FC들이 상담능력을 키워 장기간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오렌지라이프는 매달 평균 150여명의 FC를 위촉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2030세대가 60% 이상일 정도로 젊은 FC들이 많은 편이다.

커리큘럼과 교재는 심리학 전문교수진이 고객과 오렌지라이프의 20·30대 젊은 FC들을 직접 만나 심층 인터뷰, 심리유형 워크숍,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보험심리학 이론’은 고려대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가 개발했으며 인간 본성의 이해와 세일즈 프로세스 단계별 심리 지식을 다룬다.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이현우 교수가 참여한 ‘보험심리학 실전’ 과정은 고객의 심리적 유형에 따라 거절당하지 않는 대화법을 익히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실습으로 구성된다.

오렌지라이프는 위촉 전에 보험심리학 이론과 보험심리학 실전 과정을 위촉 후에는 회복탄력성 등 관련 교육을 이어서 실시할 예정이다.

곽희필 오렌지라이프 영업채널본부 부사장은 “젊은 FC들이 고객을 대하며 겪는 다양한 상황에서 심리적 압박을 이겨내지 못하고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며 “신인 FC들이 이런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고객에게 더 나은 재정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끔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orangelife.co.kr

언론 연락처

오렌지라이프
PR&커뮤니케이션부
이지현 차장
02-2200-934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