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방위산업의 디지털화’ 보고서 발표

2019-08-30 11:15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방위산업의 디지털화(Digitalisation in Defence)’ 보고서를 발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데이터 분석, 사물 인터넷(IoT), 인공지능, 증강현실, 블록체인과 같은 디지털 기술들이 군 운영 방식에 변화를 주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구현해 기존의 프로세스들을 개선시키고 운영 및 과업 효율성을 강화시켜 결과적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방위 산업부의 알릭스 르불랑거(Alix Leboulanger) 선임연구원은 “군 산업에서도 디지털 플랫폼이 출현하면서 더 나은 작전의 지속성과 새로운 차원의 전투 태세를 갖추게 하고 있다. 반면에 디지털화로 인해 우려되는 문제점들도 존재한다. 군대에 유비쿼터스 운영 환경을 조성하면 운영상 많은 이점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데이터 보안이나 데이터 유출 & 도난 등 데이터 취급 및 관리에 있어 아직 해결해야 할 주요한 문제들이 남아 있다. 고도의 보안 기준과 데이터 주권 및 소유권 문제, 기존 플랫폼의 사일로와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들이 디지털 기술 도입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기업들이 방위산업에 진입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턴키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방위 기업들이 빠르게 진화하는 환경에 잘 적응해 성장하려면 ‘서비스형’ 모델로 성장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

르불랑거는 “군대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형 하드웨어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이 도입되면서 진정한 소유권과 기존의 소유권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한편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련의 계약들과 다수의 제3자들을 다루는 대신, 한곳의 주요 계약자만 마주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방위산업 OEM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보안 레이어가 이미 내장되어 있고 디지털 기술을 혼합시켜 신속한 구현이 가능한 턴키 솔루션 제공
·새로운 아웃소싱 비즈니스 모델 수용
·새로운 파트너십 및 공동 계약 체결
·기존의 전투 플랫폼에 꾸준한 투자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십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십’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십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