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동아리 3개팀, ‘S챌린지 스타트업 In 캠퍼스’ 프로그램에 선정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19-09-02 15:30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챌린지 스타트업 In 캠퍼스’ 프로그램에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창업동아리 돌스, 픽미, 견국신화 등 3개팀이 선정되었다.

‘S챌린지 스타트업 In 캠퍼스’는 성남시에 소재하는 4개 대학의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8개 동아리가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신구대학교에서 무려 3개 동아리가 선정됐다.

선정된 신구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은 특징적인 사회현상 및 문제를 인식하여 사업 아이템으로 확장시켰다.

먼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스토리 인형’이라는 창업아이템을 제시한 ‘돌스(아동보육전공 함세미 대표)’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영유아용 교육자료의 부재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였다.

‘픽미(IT미디어학과 안슬기 대표)’는 유튜브로 인한 1인 미디어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1인 방송 장비의 수요가 증가하였으나 고가라는 문제를 인식하여 ‘1인 미디어 방송장비 대여 서비스’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견국신화(세무회계과 문선호 대표)’는 애견산업이 증가함에 따라 간식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였고, 생태계 파괴를 유발하는 유해 어종의 처리 방법이 요구됨에 따라 ‘생태계유해 어종 ‘배쓰’와 ‘블루길’을 이용한 애견 영양 간식 파우더’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동아리는 500만원의 창업사업화 지원금을 받아 5개월가량 창업활동을 하게 된다. 추후 후속지원으로 선정된 동아리와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추가로 대상 500만원, 최우수 300만원, 우수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김순이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창업교육센터
031-740-1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