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서 글로벌 산업 IoT 플랫폼 리더 기업으로 선정

11개 공급업체 평가 분석한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 PTC의 강력한 플랫폼·집중형 솔루션·전략적 협력 등의 강점 조명하며 리더 기업으로 선정

뉴스 제공
PTC
2019-09-05 15:39
서울--(뉴스와이어)--PTC(지사장 박혜경)는 5일 IDC가 최근 발간한 시장 조사 보고서 ‘IDC 마켓스케이프: 제조 산업을 위한 전 세계 산업용 IoT 플랫폼 공급업체 평가(doc #US45116819e)’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IIoT 플랫폼 시장 리더로 선정된 PTC의 핵심 포트폴리오 ‘씽웍스(ThingWorx®)’는 산업 영역의 기업들이 기능성과 유연성을 확보하여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및 서비스를 위한 설계, 제조, 운영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IDC는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를 통해 PTC를 포함한11곳의 IIoT 플랫폼 공급업체 역량 및 전략을 평가했다. 각사에 대한 분석 및 평가는 공급 제품과 서비스의 견고성, 시장 진출 접근법, 사업의 안정성과 경쟁력 등의 광범위한 기준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보고서는 특히 PTC의 강점으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데이터, 프로세스, 리소스, 인력을 통합하고, 결합시켜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와 함께 ‘제품이 제조 산업 환경에서 공급업체의 비전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 혁신을 위한 솔루션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는 PTC의 IIoT 기술 포트폴리오의 핵심 요소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디바이스 연결, 머신러닝 기능, 증강현실, 주요 디바이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지원하는 씽웍스는 고객이 안전하게 자산을 연결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경험을 신속하게 구축하는 한편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IoT 기술 스택을 제공한다.

PTC는 이와 함께 각 산업 영역에서의 범용적인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구성된 기능 패키지를 통해 씽웍스 플랫폼을 확장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플랫폼 기능은 제조 산업 운영의 생산성, 효율성 및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PTC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 사례별 솔루션을 통해 플랫폼을 강화하는 동시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앤시스(Ansys)와 심도 깊은 전략적 제휴를 이어감으로써 시장 진출을 위한 이니셔티브를 확장했다.

IDC의 사물인터넷 에코시스템 및 동향 부문 연구 디렉터 스테이시 크룩(Stacy Crook)은 “PTC가 전 세계 IoT 플랫폼 공급업체 중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PTC의 씽웍스 플랫폼이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최우선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PTC는 주요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이 IoT 여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PTC의 짐 헤플먼(Jim Heppelmann) 사장 겸 CEO는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를 통해 PTC 플랫폼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력과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씽웍스 IIoT 플랫폼의 강점과 기업 전략, 종합적인 로드맵, 핵심 파트너십 그리고 산업 고객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위한 조력자로서 PTC가 가진 역량에 대한 분석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한편 PTC코리아는 총체적인 IIoT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총판 포비스티앤씨,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텍, E3PS와 협력하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PTC의 IIoT 플랫폼 씽웍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tcplaygrou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TC 개요

PTC (나스닥 명: PMTC)는 제조업체의 지속적인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돕는다. PTC 기술 솔루션은 전 제품 사이클(구상, 설계, 소싱 및 서비스)상의 제품 설계 및 서비스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1985년에 설립되어 현재 6,000명 이상의 전문가를 임직원으로 두고 빠르게 발전하는 글로벌 분산 제조업계에서 2만8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ptc.com/

연락처

PTC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