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NTT와 획기적 기술 파트너십 발표

혁신적 팬 경험 증진 위한 다년 계약 체결… 올 가을 경기에서 시범 구현될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기술 포함

2019-09-05 18:02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프로야구(Major League Baseball, 이하 MLB)와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NTT가 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

NTT는 일본 IT 기업으로는 최초로 MLB의 미국 내 공식 파트너가 됐다. 오늘 뉴욕 소재 MLB 본부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로버트 D 맨프레드 주니어(Robert D. Manfred, Jr.) MLB 커미셔너와 사다와 준(Jun Sawada) NTT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전례 없는 협력을 통해 최신 기술 플랫폼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NTT가 자랑하는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Ultra Reality Viewing, 이하 URV) 기술을 바탕으로 야구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NTT는 ‘울트라 리얼리티 시청을 위한 MLB 팬 경험 공식 파트너’이자 ‘MLB 네트워크 볼파크 캠 타이틀 스폰서(Title Sponsor of MLB Network Ballpark Cam)’로서 디지털, 모바일,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TV를 망라한 MLB의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기술 파트너십

NTT와 MLB는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이라 명명된 NTT의 첨단 솔루션을 활용해 야구 팬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협력할 예정이다. MLB는 팬들이 야구를 만끽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기술 파트너십과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오랜 시간 노력을 기울이며 두드러진 성과를 거둬 왔다. MLB와의 파트너십은 NTT의 비전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기도 하다. NTT는 기술을 발판으로 기관과 지역사회가 ‘스마트 월드(Smart World)’ 시대에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인상적인 소비자 경험을 창조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혁신적 팬 경험: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기술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은 NTT의 초고선명 서라운드 동영상 실시간 합성 기술로 복수의 4K 카메라 영상과 12K 등의 초광각 영상을 실시간 통합해 원거리 지역에 동시 전송한다. 일반 카메라로는 포착할 수 없는 초고선명 서라운드 영상과 더불어 시청자들은 마치 경기장이나 현장에서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느낌으로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는 NTT의 독창적 연구개발 기술인 ‘키라리!(Kirari!(*1))’를 기초로 한 검증된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돼 시청자와 스포츠 팬들의 경기 관람 경험을 증진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MLB와 NTT는 올 가을 일부 경기에서 URV 경험을 시범 제공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추후 세부 내용과 언론 프리뷰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NTT는 폭넓은 야구 기술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클럽과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날이 기다려진다”고 밝혔다. 그는 “MLB와 NTT는 첨단 기술을 발판으로 야구 팬들을 즐겁게 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실행하게 됐다”며 “이는 NT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야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독창적 방식을 탐색하고 실험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와다 준 NTT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 대표이사 사장은 “MLB와 손잡고 스마트 스포츠의 미래를 앞당기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기술 혁신은 스포츠와 팬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꿀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NTT는 혁신의 유산과 성공적인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우리의 독창적인 URV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팬 경험을 창출해 MLB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스마트 스포츠를 현실화할 유용한 기술 솔루션을 확립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NTT 볼파크 캠(NTT BALLPARK CAM) 개요

NTT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MLB네트워크의 ‘볼파크 캠(Ballpark Cam) 기술에 대한 타이틀 스폰서 권한도 획득했다. 미국 뉴저지주 시코커스에 소재한 MLB네트워크 스튜디오에서 관장하는 NTT 볼파크 캠(NTT Ballpark Cam)은 전체 MLB 야구장 30곳에 구축된 역동적인 카메라 네트워크다. 이를 통해 MLB 네트워크는 독창적인 경기전후 현장 영상과 8개 스튜디오 쇼에서 진행되는 인터뷰를 실시간 중계할 수 있다. 에미상을 수상한 이 기술은 경기 생중계 콘텐츠를 매일 MLB 네트워크로 전달해 생방송 및 오리지널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국 프로리그 중 이같이 범조직적 자산을 보유한 기관은 MLB가 유일하다.

(*1) NTT R&D 기술 ‘키라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ntt.co.jp/activity/en/innovation/kirari/.

MLB 개요

미국프로야구(MLB)는 미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프로 스포츠 리그로 미국, 캐나다 30개 클럽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고 수준의 프로 야구를 대표한다. 북미 스포츠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자랑하는 MLB는 2004년 이래 해마다 최다 관객수를 경신하고 있다. 로버트 D 맨프레드 주니어 커미셔너가 이끄는 MLB는 현재 노사평화, 균등경쟁, 매출 등에서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미국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포괄적인 약물 테스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MLB는 미국, 캐나다와 전 세계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서 스포츠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야구 사업과 마케팅, 지역사회 연계 노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MLB는 MLB네트워크와 MLB 디지털 플랫폼의 지속적 성공과 더불어 야구팬이 미국 공식 레저(America’s National Pastime)이자 지구촌의 엔터테인먼트로 자리잡은 경기를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MLB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TT 개요

NTT는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당사는 글로벌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관리 형 IT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와 비즈니스 컨설팅 및 심층 산업 전문 지식을 포함한 완전히 통합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경쟁 시장 위치를 개선하도록 돕는다. 5 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업체 인 NTT는 Global Fortune 100 대 기업 중 80 개 이상의 회사 및 수많은 다른 고객 및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 NT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global.nt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40056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LB
커뮤니케이션
+1 (212) 931-7878
MLBPressBox.com, @MLB_PR
NTT
홍보부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