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설문조사, ‘글로벌 CEO, 사회적 목적이 지속 가능한 이익 및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중요하다’고 답해

2022-12-16 11:12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가 세계적인 기술 및 사업 솔루션 제공업체 NTT의 의뢰를 받아 글로벌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설문조사를 새로 진행했다.

WSJ 인텔리전스는 기업이 사회의 목표를 위해 힘쓰는 것이 바람직한지 여부에 대한 견해를 파악하기 위해 글로벌 대기업 최고경영자 3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량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CEO는 사회에서 기업의 역할, 사회적 영향 전략, 이해당사자 및 포스트 팬데믹(post-pandemic) 시대에 이러한 전략의 진행 방향에 대해 답했다. 이 연구는 NTT의 의뢰로 수행하고 백서로 발간한 2020년 목적 기반의 재구성(Building Back with Purpose) 및 2021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Sustainable Future)이라는 두 가지 유사한 설문조사의 연장선에 있으며, 이전 두 보고서의 결과를 비교해 진행 상황 및 새로운 경향을 가늠할 수 있다.

이번 조사에서 CEO는 기술에 대한 혁신 및 투자가 모든 사람과 문화를 위한 번영을 증진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깊이 있는 견해를 밝혔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불안정한 세계에서는 기술 솔루션을 크게 늘리고 분열을 지양하며 협력적인 사고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약 3분의 2(65%)의 CEO가 탄소 중립 달성이 지속 가능성 사명의 일부라는 인식을 확인했으며 비슷한 비율의 CEO가 지구 보호를 위해서는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답했다.
· 리더 중 83%가 조직의 사회적 목적의 일부로 지속 가능성 목표를 충실히 이행한다고 답했다.
· 조사에 응한 CEO 중 19%를 제외한 모든 응답자가 신기술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고 생각한다.
· 신기술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64%)이지만, 이 기술이 더 스마트한 커뮤니티와 경제를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인식하는 비율도 약 59%에 이른다.
· 전반적으로 응답자의 59%가 다양성, 평등, 포용성을 위한 공식적인 목표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침을 채택한 리더의 비율은 72%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기업은 사회적 목적 선언문을 정의하고 관련 전략을 개발 및 이행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음을 확인했다. 대다수의 CEO는 3년 동안 발생한 사건으로 사회적 목적의 중요성이 커졌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사람과 지구에 도움이 되는 지속 가능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으로 목적에 기반해 인식하고 행동하는 기업이 주목받게 됐다고 평가한다.

설문조사 개요

WSJ 인텔리전스는 2022년 8월과 9월 NTT의 후원을 받아 전 세계 16개국의 대기업 최고경영자 3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량적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대상자들은 7개 주요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 이 링크(https://bit.ly/3BB2Y6z)에서 백서를 다운로드해 이번 설문조사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 개요

WSJ 인텔리전스(WSJI)는 월스트리트 저널 배런스 그룹(Barron’s Group)의 브랜드와 고객 브랜드를 위해 맞춤형 2차 연구를 수행한다. WSJ 인텔리전스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관련성, 시의성, 신뢰성을 갖춘 통찰을 제공한다. 월스트리트 저널 뉴스 기관은 이 콘텐츠 제작에 관여하지 않았다.

NTT 개요

NTT는 혁신과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NTT는 사람과 고객, 커뮤니티가 자신감 있게 디지털 미래로 나아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도록 돕고 있다. NTT의 서비스는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사이버보안 기술 및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워크플레이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NTT는 세계 5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33만 명이 넘는 직원으로 구성된 다양한 팀이 글로벌 포츈(Global Fortune) 100대 기업 중 80% 이상과 190개 국가 및 지역에 위치한 기타 수천 개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140053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 배런스 그룹(Barron’s Group)
재키 헌터(Jackie Hunter)
+44 (0)7827 283826
jackie.hunter@wsjbarr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