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허리케인 도리안 구호기금 100만달러 바하마에 지원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19-09-06 16:11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초강력 허리케인 도리안(Hurricane Dorian)이 바하마를 강타한 이후 바카디(Bacardi Limited) 그룹 및 바카디 가족들이 재해구호 및 복구 활동 지원을 위해 100만달러 현금 기부와 기타 지원을 약속했다.

바카디는 비영리 파트너 및 바하마 정부와 협력해 기부한 현금이 도움이 가장 시급한 섬과 지역을 지원하는 현지 구호 기관에 즉시 지원 및 장기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확인할 예정이다. 회사는 또한 직원 주도로 허리케인 도리안에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수집하는 모임을 조직했으며 글로벌 인도주의 파트너 조직에 현금기부금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전달했다.

바카디는 1960년대 초반 쿠바의 혁명정부군이 쿠바 내 바카디의 모든 자산을 불법으로 압수한 이후 바하마로 회사를 이전한 이후부터 바하마와 오랜 세월 관계를 유지해왔다.

가족소유기업 바카디의 파쿤도 L. 바카디(Facundo L. Bacardi) 회장은 “바하마 사람들의 놀라운 친절함과 그들이 우리 회사 역사에 미친 중요한 영향을 절대 잊을 수 없다”며 “약 60년 전 바카디의 재기를 바하마가 도와줬듯이 이 위대한 나라가 재해를 극복하고 재건하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바카디는 더 이상 바하마에 시설을 운영하지 않지만 이번 기부는 바하마와 그곳 주민들과의 오랜 관계를 증명하는 것이다. 바카디는 약 50년 전 그곳에서 회사의 대표적인 럼주를 생산했고 현재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핵심적 일원으로서 바하마를 살고 일하기에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도 바카디 가족 중 많은 수가 바하마 출신이다.

허리케인 도리안으로 인한 치명적인 재해로 특히 바카디와 밀접한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다. 2017년 허리케인 마리아(Hurricane Maria)로 큰 재해를 입은 푸에르토리코는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럼 증류소인 바카디 럼 증류소가 위치한 곳으로 회사는 이곳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왔으며 지난 2년간 복구 활동에도 참여했다.

바카디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창업주이며 바카디 럼(BACARDÍ) 개발자인 돈 파쿤도 바카디 마소(Don Facundo Bacardí Massó)가 1862년 그의 고향인 산티아고데쿠바(Santiago de Cuba)가 지진으로 끔찍한 피해를 입자 재해구호 책임자로 자원하면서 이러한 전통이 시작됐다. 그 후 바카디 가족과 회사는 자연재해 구호가 필요할 때마다 그가 세운 전통을 이어나갔다.

2017년 허리케인 마리아와 어마(Irma) 뿐 아니라 멕시코 지진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이후 바카디는 푸에르코리코, 카리브해, 멕시코, 바하마 등에 구호자금으로 총 300만달러를 기부했다. 최근 바카디는 동남아시아, 중국, 호주, 이탈리아, 아이티, 쿠바, 브라질, 칠레, 미국의 구호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에도 기부한 바 있다.

바카디(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Bacardi Limited)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증류주와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비공개 증류주 업체이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57년 전인 1862년 2월 4일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보틀링(bottling), 증류 및 제조 사업장 등 11개국에서 20여개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bacardilimited.com 참조하거나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50059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86.264.8119
jmerz@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