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슨모빌과 포르쉐의 모터스포츠 기술 협력, 포뮬러 E로 확대

모빌 브랜드 윤활유와 유체, 포르쉐 포뮬러 E 경주용 차에 사용

뉴스 제공
ExxonMobil
2019-09-09 11:43
스프링,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슨모빌(ExxonMobil)이 2019/2020 시즌 포뮬러 E 시리즈 자동차에서 독일의 럭셔리 자동차 메이커와 팀을 이루면서 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와 포르쉐(Porsche)와의 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말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첫 레이스를 시작으로 엑슨모빌은 포르쉐에 모빌 브랜드의 고성능 전기 동력전달장치 유체를 공급하게 되는데 이는 전기차만의 특수한 요건에 부합하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엑슨모빌의 완제품 윤활유 부문 부사장인 러스 그린(Russ Green)은 “우리가 포르쉐와 함께 포뮬러 E에 진입하는 것은 우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유대관계 확대를 나타내는 것일 뿐 아니라 레이싱의 승리를 위한 협력의 확대이기도 하다”며 “포르쉐가 전기 자동차 기술 역량을 입증해 보이면서 경쟁에 돌입함에 따라 엑슨모빌은 새로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전 세계 레이싱에서 거둔 성공의 유산을 확고히 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모빌 브랜드 윤활유 제품군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터스포츠는 고성능 윤활유와 유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 시험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전기차 모터스포츠에서 경쟁하는 자동차들은 고성능 윤활유 기술을 통해 득을 볼 수 있는데 이 기술은 전기 전도성, 냉각 기능 및 자재 호환성 등 자동차 배터리 팩에 필요한 특별한 장점을 제공한다.

포르쉐 모터스포츠(Porsche Motorsport) 부사장인 프리츠 엔칭어(Fritz Enzinger)는 “20년이 넘는 중요한 기술 파트너로서 엑슨모빌처럼 포르쉐의 성능 철학을 잘 알고 있는 윤활유 공급업체는 없다”며 “엑슨모빌은 우리의 수익 비즈니스를 뒷받침하는 소중한 파트너일 뿐 아니라 세브링(Sebring)에서 르 망(Le Mans)에 이르기까지 우승과 챔피언십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팀메이트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포르쉐의 역동적이고 새로운 레이싱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포뮬러 E팀에 엑슨모빌이 자연스럽게 추가되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기술 협력은 포르쉐와 함께 하는 엑슨모빌의 기존 글로벌 모터스포츠 활동 목록에 더해지는데 그 활동으로는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s),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 포르쉐 모빌 1 슈퍼 컵(Porsche Mobil 1 Supercup), 포르쉐 카레라 컵(Porsche Carrera Cup), 그리고 다수의 세계적인 고객 레이싱 활동 등이 있다.

엑슨모빌(ExxonMobil) 개요

최대의 국제적 석유 가스 공개기업인 ExxonMobil은 세계적으로 점증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기술과 혁신을 이용한다. ExxonMobil은 업계 최대 규모의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정유사, 석유 제품 판매사 및 화학물질 제조업체 중 하나다.

모터스프츠에서의 엑슨모빌(ExxonMobil in Motorsports) 개요

레이싱은 엑슨모빌과 회사의 윤활유 및 연료 브랜드에 최고의 시험장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오일과 윤활유 및 연료의 기술을 개선시켜준다. 각 레이스 시즌마다 회사의 첨단 제품들이 차량 성능과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투입된다. 엑슨모빌의 제품은 요건이 까다로운 모터스포츠 시리즈에서 경쟁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스팀 중 다수가 선택하는 윤활유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협력을 통해 우리가 축적한 지식은 회사의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이 첨단 기술을 개발하면서 경계를 무너뜨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엑슨모빌에게는 애스턴 마틴 레드 불 레이싱(Aston Martin Red Bull Racing), NASCAR 스프린트 컵 시리즈(Sprint Cup Series)의 스튜어트-하스 레이싱(Stewart-Haas Racing), FIA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의 포르쉐, 벤틀리 및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콜벳 레이싱(Corvette Racing),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의 포르쉐 노스 아메리카(Porsche North America), 렉서스(Lexus) 및 어큐라/캐터필라(Acura/Caterpillar) 그리고 세계적인 레이싱 시리즈에서 경쟁하는 다수의 팀 등 자랑스러운 파트너들이 있다.

엑스모빌과 회사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xxonmobil.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www.twitter.com/exxonmobil)를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60050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xxonmobi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슨모빌(ExxonMobil)
미디어 문의
+1 832-625-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