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IDC 마켓스케이프 전 세계 상용 CDN 업체 부문 리더 선정

시장 범위, 기능, 혁신 면에서 우수한 평가받아 역량 및 전략 실행 부문서 여덟 업체 중 최상위 업체 올라

시장 내 확고한 입지, 넓은 서비스 범위, 네트워크 용량 등 여러 차별화 요소 갖춰

뉴스 제공
아카마이코리아
2019-09-10 09:47
서울--(뉴스와이어)--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위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아카마이가 최근 IDC가 발표한 보고서 ‘IDC 마켓스케이프: 전 세계 상용 CDN 업체 2019’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아카마이는 고도로 분산된 글로벌 CDN 인프라를 통한 웹 성능, 미디어 전송, 클라우드 보안, 네트워크 운영 부문에서 시장 범위, 기능, 혁신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역량과 전략 실행 측면에서 8개 업체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산 압도(Ghassan Abdo) IDC 리서치 담당 부사장은 “주요 CDN 업체는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 보안,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엣지에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며 “아카마이는 엣지 서비스 전송 리더로서 수많은 글로벌 기업에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웹 성능, 미디어 전송, 클라우드 보안, 네트워크를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선정 이유를 말했다.

아카마이는 시장 내 확고한 입지, 넓은 서비스 범위와 더불어 네트워크 용량, 성능, 안정성, 보안, 미디어 전송, 혁신, 서비스팀 등 여러 차별화 요소로 리더에 선정됐다.

아카마이는 약 90-120TBps에 달하는 네트워크 용량을 자랑하며 매일 평균 40TBps 이상의 웹 트래픽을 전송한다. 2019년 3월에는 최대 트래픽이 83TBps를 넘어섰다. 오랜 기간 동안 강력한 엣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온 아카마이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아카마이는 광범위한 위협 인텔리전스와 인사이트를 갖춰 매일 130TB의 데이터, 10억개 이상의 디바이스, 1억개 이상의 IP 주소와 상호작용한다.

안정적인 보안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카마이는 포괄적인 미디어 전송 서비스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라이브 이벤트 스트리밍,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성능 및 지연 시간 개선 등 주요 미디어 영역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아카마이는 CDN을 넘어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IoT, 데브옵스(DevOps), 블록체인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아카마이는 기술뿐만 아니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우수한 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카마이 서비스 팀은 다양한 업계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CDN 엣지 서비스를 활용해 비즈니스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톰 레이튼(Tom Leighton) 아카마이 CEO 겸 공동 창업자는 “아카마이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객이 많은 유저가 시청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원활하게 전송하고 비즈니스를 주도하며 언제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완벽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추진해 왔다”며 “CDN 시장은 웹 성능, 미디어 전송, 클라우드 보안, 네트워크 솔루션에 이르는 역동적인 산업이다. 이번 리더 선정으로 고객이 인터넷에서 안전하게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시장을 대표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아카마이의 지속적인 노력과 끊임없는 혁신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IDC 마켓스케이프: 전 세계 상용 CDN 업체 2019’ 보고서는 아카마이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고서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www.akamai.com/kr/ko/campaign/assets/report...

웹사이트: http://www.akamai.com/kr

연락처

아카마이코리아 홍보대행
KPR
조현경 AE
02-3406-21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카마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