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옵틱스, 사업 확장 자금 확보로 성장하는 증강현실 시장 수요에 부응

3900만달러 시리즈 C 펀딩 라운드 최종 단계에서 추가로 1300만달러 조성

뉴스 제공
WaveOptics Ltd
2019-09-11 09: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현실(AR)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 광학 부품인 웨이브가이드 디스플레이를 설계, 제조하는 선도적 기업 웨이브옵틱스(WaveOptics)가 3900만달러(3000만파운드)의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를 모집액 이상으로 마감했다.

웨이브옵틱스는 2018년 12월, 최초로 2600만달러(2000만파운드)를 조달했지만 최종 단계에서 추가로 1300만달러(1000만파운드)의 자금을 더 조성했다.

최종 단계는 기존 투자자이자 하이테크 소비자 전자제품 설계 및 제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고어텍(Goertek)과 신규 투자자로서 호주 벤처 캐피털 최대의 기관 투자자 중 하나인 호스트플러스(Hostplus)가 지원했다.

이번에 고어텍이 추가로 투자한 것은 비즈니스를 위한 중요한 진전사항이다. 이번 추가 투자로써 2018년 11월 28일 자로 합의한 웨이브옵틱스와 고어텍 간의 독점적인 제조 파트너십에 이은 것으로 시장이 대량으로 채택할 수 있는 기준 소매가격으로 AR 웨어러블 기기의 웨이브가이드 대량생산이 가능해진다.

조성된 자금은 웨이브옵틱스가 영국과 미국 및 아시아에서 사업 운영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대량 생산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해준다. 웨이브옵틱스는 글로벌 파트너들이 제품의 시제품을 만드는 데서 기업용 및 소비자용 AR 기기를 출시하는 것으로 전환함에 따라 이들이 차세대 AR 웨어러블 기기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파트너들의 열망을 충족시키고 있다.

웨이브옵틱스는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 유수의 기기 제조업체, 소비자 전자제품 업체 그리고 소셜 미디어 기업들로 하여금 현실 세계와 디지털 이미지가 결합된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어낼 수 있게 해주는 근안용 투명 디스플레이 특허제품을 개발했다.

웨이브옵틱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AR 생태계의 중심에 서 있는 선도적 AR 하드웨어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AR 생태계는 많은 이들 사이에서 스마트폰 이래 가장 규모가 큰 기술 발전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웨이브옵틱스 CEO인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시리즈 C 펀딩을 마무리한 것은 사업을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딛는 것으로 우리가 늘어나고 있는 국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초과 모집은 파트너와 투자자들에게 우리 기술의 품질과 잠재력을 입증해 보인 것이며 AR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확실하게 인정한 것이다”

“우리는 고객들이 우리의 기술을 바탕으로 각자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진전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는 2019년 상반기에 여실히 입증되었는데 이 시기는 우리가 글로벌 OEM 업체 및 ODM 업체와 중요한 파트너십을 여러 건 성사시킨 때이다”

“지금은 매우 역동적인 시기이고 우리는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래 고객들이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를 시장에 출시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완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웨이브옵틱스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는 40°의 광 엔진 제품과 함께 40° 및 28° 시야각의 웨이브가이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웨이브옵틱스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는 고객들로 하여금 각자의 AR 웨어러블 제품 개발을 위한 시제품 제작 프로세스를 평가하고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준다.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개요

웨이브옵틱스(WaveOptics)는 웨어러블 AR 기기의 핵심 광학 요소인 회절성 웨이브가이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설계 및 제조업체다.

스마트 글래스 등의 AR 웨어러블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제 세계 위에 겹쳐진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려면 두 가지의 핵심요소, 즉 프로젝터와 같은 정밀한 광원, 그리고 프로젝터에서 사용자의 눈으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수단이 필요하다.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 기술은 광원에서 나온 빛의 파동을 전송해 사용자의 눈에 투사한다. 이 기술은 큰 아이박스(eye-box), 쌍안경 시야 및 높은 시야각을 실현한다. 아이박스(영상이 보이는 영역)는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는 AR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의미한다 - 아래 그래픽 참조. 웨이브옵틱스의 웨이브가이드는 선명하고 왜곡 없는 텍스트와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웨이브옵틱스 기술은 산업,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몰입형 AR 체험에 사용되도록 설계된다. 회사는 회사의 웨이브가이드가 비할 데 없는 제조 확장성과 시각적 성능은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다목적성을 가능케 하는 독자적인 기술과 전문지식으로 추진되어 모든 유형의 AR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적인 광학 부품이 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enhancedworld.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 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hancedworl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홍보대행
인스팅크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에이드리언 더필드(Adrian Duffield)/챈털 울콕(Chantal Woolcock)
+44 20 7457 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