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새로운 SaaS 기반 OTT 플랫폼 ‘브라이트코브 비콘’ 발표… OTT 서비스 출시 과정 간소화

브라이트코브 비콘, 콘텐츠 소유자들이 원하는 플랫폼에 더욱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게재해 더욱 많은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2019-09-11 18:46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새로운 SaaS 기반 OTT(Over-the-Top) 플랫폼 ‘브라이트코브 비콘(Brightcove Beacon)’을 발표했다.

기업들이 모바일, 웹, 스마트 TV, 커넥티드 TV를 비롯한 다양한 수익 모델에 프리미엄 동영상 경험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출시·제공하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지난 12개월 동안 세계 전역에서 OTT 서비스가 급증했다. 시청자들은 서로 다른 유형의 기기를 넘나들며 동영상 콘텐츠를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소비하고 있다. 브라이트코브 비콘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했던 OTT 서비스 출시 과정을 간소화했다. 이제 이용자들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는 속도와 규모로 OTT 앱을 창출·출시하고 상품화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 비콘은 기업들이 웹,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 TV용 OTT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라이트코브가 새롭게 내놓은 유연한 수익 모델은 라이브 및 주문형비디오(video on-demand, VOD) 콘텐츠의 광고, 가입, 페이퍼뷰(pay-per-view)를 포함한다. 브라이트코브 비콘은 콘텐츠 제공업자들이 충성도 높은 시청자들을 유치하는 한편 이탈을 막을 수 있도록 기기의 제한 없이 분석, 유연한 지불 모델,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의 OTT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몇 주 혹은 몇 달을 소비했던 이용자들은 이제 브라이트코브 비콘을 통해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 동영상 콘텐츠를 동시에 선보일 수 있다.

찰스 추(Charles Chu) 브라이트코브 최고제품책임자는 “OTT 산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라이트코브는 비용, 속도, 규모 면에서 콘텐츠 제공업체들이 글로벌 OTT 시장의 호황을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OTT 제공업체들은 여러 플랫폼과 기기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며 “과거에는 기기, 앱 스토어, 동영상 사업 모델의 급증으로 인해 여러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일이 무척 번거로웠고, 시간 및 비용의 부담도 컸다”고 회상했다. 이어 “브라이트코브는 이러한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및 업계 전문가들과 협력했고, 그 결과 브라이트코브 비콘을 개발했다”며 “기업들은 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앱을 개발하고 원하는 모든 기기에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자의 동영상 전략으로 투자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브라이트코브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BC(5번 홀, 69번 부스)에서 브라이트코브 비콘을 시연할 예정이다. 브라이트코브 비콘의 공식 출시일은 2019년 10월 31일이다.

브라이트코브 개요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BCOV))는 모든 스크린에서의 비디오 경험을 관리, 제공 및 수익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2004년 회사 설립 이후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 전무후무한 서비스,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및 검증된 글로벌 규모를 갖추어, 70개국 이상, 수천 개의 기업이 비디오를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cov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0005646/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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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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