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공모

서울시와 함께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시민녹화 우수사례 9월 25일(수)까지 공모
“지금 참가신청 하세요”

2019-09-16 10:45
  • 2019 꽃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포스터

    2019 꽃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16일 --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서울시와 함께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시민녹화 우수사례를 9월 25일(수)까지 공모한다.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는 시민들이 생활 주변에서 일궈낸 우수한 도시녹화 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녹색문화 축제로 시민 주도의 도시녹화문화 정착과 건강한 커뮤니티 형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시내 동네(골목길·자투리땅), 학교, 공공청사, 건물·상가, 개인·공동주택(아파트) 등 생활공간에서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며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면 특별한 제한이 없고 주변의 우수한 사례를 추천할 수도 있다.

2013년도에 시작된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는 현재까지 123개팀이 우수사례의 수상영광을 안았으며 126개 단체가 우수녹화의 인증을 받았다.

조경 및 녹화전문가, 학계 연구가, 시민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최종심의를 통해 시민녹화 우수사례를 선발하고 10월 22일(화) 서울시청 신청사 다목적 홀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녹화 2년차 미만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하는 ‘꽃 피는 서울 새내기상’, 녹화활동 커뮤니티 및 다양한 활동성과가 우수한 ‘꽃피는 이야기상’, 녹화경관이 우수한 ‘아름다운 경관상’ 등 24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총 5000여만원의 격려상금이 서울시장상과 함께 수여된다.

더불어 올해에는 시상 대상 중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를 추가로 선정되어 심사위원 특별상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환실련 또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사연과 사진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환실련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하여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파괴·오염행위 지도점검, 환경의식 계몽, 실천방안 홍보, 환경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하여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http://mediahub.seoul.go.kr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언론 연락처

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이슬찬 간사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

참가신청 이메일 접수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