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문인협회, 2018년 ‘은평문학’ 특집호 오류 정정

2019-09-16 14:43
  • 김행숙 시인

    김행숙 시인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16일 -- 은평문인협회(회장 김순진)는 2018년 12월 14일에 발간한 2018년 ‘은평문학’ 국립한국문학관 은평유치기념 특집호 ‘은평의 문인들’ 코너에서 김행숙(金幸淑) 시인의 프로필에 심각한 오류가 있어 정정(訂正)한다고 밝혔다.

김행숙(金幸淑) 시인은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월간 ‘시문학’으로 등단하였다. 시집으로는 ‘유리창나비’(시문학사), ‘햇살 한 줌’(마을), ‘볼륨을 높일까요’(시와시학), ‘멀고 먼 숲’(책만드는집) 그리고 영역시집 ‘As a lamp is lit’(시문학사)가 있으며 시선집 ‘우리들의 봄날’(시월)과 수필집 ‘바다로 가는 길’이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한국기독교문학상, 이화문학상, 창조문예 아름다운문학상, 김기림문학상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김순진 은평문인협회 회장은 “김행숙(金幸淑) 시인의 동명이인(金杏淑)과 사진이 바뀌고 작품과 문단경력이 서로 혼동되어 나오는 등 심각한 프로필 오류를 범하여 당사자에게 깊은 상처를 드린 데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도서출판 문학공원 개요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문학관련 전문출판사로서 계간 스토리문학을 15년째 발행해 오고 있으며, 한국스토리문인협회라는 단체의 출판사이다. 대표 김순진 시인은 한국문인협회 이사,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 은평예총 회장, 은평문인협회 회장, 중앙대문인회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과 학생회에서 시창작을 강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yob51

언론 연락처

도서출판 문학공원
홍보팀
전하라 팀장
02-2234-16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