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북스, ‘나 회사 너무 오래 다닌 것 같아’ 출간

직장 권태기를 겪는 사람들을 위한 누적조회수 200만명 직장연구소 손성곤 소장의 슬기로운 회사생활

회사는 지겹고 퇴사는 무섭다면 아직 나답게 일해 보지 못한 것!

퇴사하는 대신 ‘직장을 야무지게 활용하는’ 새로운 시대 일하기 전략

뉴스 제공
카멜북스
2019-09-18 14:13
서울--(뉴스와이어)--카멜북스는 꼰대와 선배 사이에서, 퇴사와 이직 사이에서 방황하고 있는 월급쟁이들이 직장에서 진화하는 법을 다룬 책 《나 회사 너무 오래 다닌 것 같아》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퇴사할까? 이직할까? 창업할까?”

직장 권태기를 의미하는 일명 직태기에 시달리며 퇴사와 이직 혹은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퇴사나 이직을 고민하는 이유는 인간관계나 업무의 단순성, 커리어의 발전 가능성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결정적인 계기는 더 이상 회사에 소모되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나의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스트레스의 대부분이 만들어지는 곳인 직장에서 어떻게 하면 ‘나’로 살 수 있을까.

대한민국 상장기업의 평균 수명은 33세다. 반면에 직장인은 ‘최소 80살’까지 살아야 한다. 즉, 회사생활은 점점 짧아지고 회사 밖 인생은 길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한 회사에 인생을 바치는 시대는 이미 끝났고 직장생활의 형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대비해 우리는 회사라는 거대 시스템 안에 속해 있는 직장인인 동시에 ‘소중한 개인’으로서 성장과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어야 한다. 국내 1호 퇴사 컨설턴트이자 직장생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손성곤 저자는 《나 회사 너무 오래 다닌 것 같아》를 통해 회사 안에서 개인이 발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직장인들은 변화를 맞닥뜨릴 준비를 해야 한다. 퇴사 준비 말고, 치열한 경쟁과 냉정한 자본주의 논리에 결코 지지 않고 회사 안에서도 충분히 나 자신을 바꿔나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내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할 ‘준비’ 말이다.

《나 회사 너무 오래 다닌 것 같아》는 내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를 냉철하게 분석하고, 회사 안에서 자신이 더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10년 안팎의 경력을 가진 직장인들이 앞으로의 10년을 위하여 회사에 대해 어떠한 관점을 갖고 생활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하고 배워야 하는지 안내한다. 회사 안에서만 머물러 있는 삶이 회사 밖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변하지 않는 유일한 가치는 ‘우리는 회사보다 더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이다. 회사보다 더 소중한 ‘나’를 위한 전략 세우기는 지금부터다.

카멜북스 개요

카멜북스는 ‘끝없는 사막 한가운데서도 오랫동안 살아갈 수 있는 생명력’과 ‘그 누구도 찾지 못하는 오아시스를 찾아내는 감각’을 뜻한다. 카멜북스는 시대의 흐름에 앞서 가는 젊은 감각과 열린 사고를 통해 인류가 가진 무한한 지성의 세계를 책 속에 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작가들의 새로운 도전과 실험 정신에 주목하여, 무한한 지식의 세계를 끊임없이 탐색하여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기획 개척해나가 생명력과 감각의 정신으로 21세기 출판의 선도자로 나아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melbooks.co.kr

연락처

카멜북스
김미라 대리
02-3114-71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