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통합 위협관리 제품 비교 테스트에서 최고 성능 입증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네트워킹의 세계적인 리더인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오늘, 보안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인 ‘시스코 적응형 보안 어플라이언스 (ASA, Adaptive Security Appliance) 5520’이 제품 테스트 기관의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가장 탁월한 통합 위협 관리시스템(UTM, Unified Threat Management) 솔루션으로 꼽혔다고 밝혔다.

독립적인 제품 성능 테스트 기관인 미에르콤(Miercom)은 최근 발표한 리포트를 통해, 시중에 나와있는 몇 개 회사의 UTM 보안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대상으로 통합 방화벽(unified firewall), 침입방지(IPS) 성능, VPN 성능 및 초당 연결성을 비교하는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시스코 ASA 5520 의 성능이 가장 우수하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미에르콤이 실제 네트워크 트래픽 상황에서 실시한 UTM 제품 비교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시스코 ASA 5520은 타 제품들에 비해 6배 이상의 다기능 위협 완화 성능과 3배 이상의 3DES 암호화 VPN 처리속도를 보였다.

시스코 ASA 5520은 또한, 바이러스와 웜, 백도어 공격, P2P, 인스턴트 메세징, 스파이웨어와 애드웨어 등의 위협 감지 테스트에서도 테스트 제품들 중 유일하게 모든 위협을 감지해 내 정확한 감지를 통한 위협 방지 능력이 탁월함을 입증했다.

이번에 미에르콤이 비교 테스트한 UTM 제품은 모두 4개 제품으로, 시스코 ASA 5520, 체크포인트 VPN-1 Pro, 주니퍼의 넷스크린 208,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1000 이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의 홍성규 상무는 “UTM은 기업의 정보자산 관리와 운영의 효율성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라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제품 성능테스트 결과에 힘입어 앞으로 UTM 시장에서 시스코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

시스코가 지난 5월 발표한 ‘시스코 ASA 5520’은 시스코의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 전략의 최신 단계인 ‘적응형 위협 방어(ATD, Adopted Threat Defense)’를 실현하는 제품으로, 웜, 바이러스, DoS 공격 등 유해한 요소가 네트워크를 통해 퍼지기 전에 미리 막아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시스코 ASA 5500 시리즈’의 보안 기능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시스코의 PIX 보안 어플라이언스, IPS 4200 시리즈, VPN 3000 컨센트레이터 제품군의 최신 보안 기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원격접속 IPSec, SSL VPN, 그리고 QoS가 보장되는 지점-대-지점 (site-to-site) IPSec 서비스 등, 일련의 강력한 VPN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IP 통합, 라우팅, IPv6, 멀티캐스트를 지원하도록 디자인되어 기존 트래픽이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네트워크에 바로 삽입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홍소연 이사 02-3429-8050 SMC 유민우 대리/ 조정숙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