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IoT배터리 관리 위한 KOKIRI BoT 플랫폼 구축 완료

소형제품에 최적화된 배터리 플랫폼

IoT기기 제작 위한 컨설팅 및 업무 지원

배터리로 시작하는 무선 네트워크 On

뉴스 제공
디자인 코스닥 227100
2019-09-24 06:00
서울--(뉴스와이어)--코끼리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코스닥 상장기업 디자인 주식회사(227100, 이하 디자인)는 소형 배터리 기반으로 제품을 구성하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KOKIRI BOT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KOKIRI BoT(Battery of Things) 플랫폼은 배터리, 충전 및 방전 회로로 구성돼 있으며 네트워크 모듈을 통해 배터리 관련 데이터를 추출, 맞춤형 앱 개발 및 IoT 제품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 주요 구성은 배터리 빅데이터,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제품 생산, 제품 컨설팅까지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디자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디자인은 IoT 시대를 맞아 전원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보조배터리 제조 및 판매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로 구동되는 BoT 플랫폼을 연구 개발했다. 기존 배터리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KOKIRI BoT 플랫폼을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창출하고자 BoT 플랫폼으로 활용할 스마트 보조배터리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배터리 관련 회로 설계, 배터리 셀, 무선충전 패드, 충전기, 케이블을 비롯해 서드파티( 3rd party) 협력사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연동 API, 위치 기반 공유 서비스 개발까지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수용 인프라의 확장성에 큰 장점을 가지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디자인은 하드웨어 기반의 창업을 준비하거나 소프트웨어는 개발을 했으나 하드웨어 제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협력을 통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KOKIR BOT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전담 부서가 현장을 방문하거나 내방하는 고객에게 양질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륜 디자인주식회사 전력기획 그룹장은 “소형 IoT 제품을 만들려고 하는 분들에게 있어 상상만 하면 이상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배터리 회로설계 및 각종 충전 및 방전 모듈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자인 개요

디자인 주식회사는 2012년 설립 이후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를 제조 판매하는 한국 최고의 선두업체로 발전하였으며, 현재 보조배터리,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스마트기기 악세서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디자인 주식회사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2014년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2016년 벤처기업을 인증, 2018년 11월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이를 통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kiripower.com/

연락처

디자인주식회사
김륜 그룹장
070-7812-08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