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웰니스 푸드의 피드 LP20®, 세포 수준에서 양식어종 개선 효과 연구로 입증… 더 크고 건강하게 더 많이 생산

2019-09-23 14: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먼 옛날 인류의 진보는 농업의 발전과 함께 이루어졌다.

오늘날 이러한 진보는 기후변화와 사회경제적 요인들에 의해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미래는 균형 유지에 달려있다. 우리의 근본적인 목적은 세상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며 이를 달성하는 수단은 농업과 양식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 목표를 위해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가 가열 살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L-137(heat-killed Lactobacillus plantarum L-137, HK L-137)을 주원료로 하는 자사의 획기적인 생체면역 기반 피드LP20®(Feed LP20®)과 관련한 또 하나의 획기적인 임상 연구(clinical study)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에서 피드LP20®이 전 세계 다양한 인구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어종으로 평가되는 유전자 개량 양식 틸라피아(GIFT)의 양식 생산량, 크기, 건강 면에서 탁월한 개선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 연구 결과는 양식업계에 놀라운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10월 7~10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아쿠아컬처 유럽(Aquaculture Europe)에서 이를 공유할 예정으로 연구 책임자 중 한 명인 마흐무드 A.O.다우드(Mahmoud A.O. Dawood)가 최초로 그룹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베트남의 제2양식연구소(Research Institute for Aquaculture No. 2, RIA2)와 협력 중인 사내 연구자들은 앞서 발표한 연구(study)에서 양식 어종 중 가장 단단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상업적으로도 적합한 나일 틸라피아(Nile Tilapia, 학명: Oreochromis niloticus)의 양식에서 피드LP20®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문제는 이 어종이 다양한 환경에서 양식될 수 있지만 소비가 늘면서 생산이 가속화되면 필연적으로 수질 관리 문제가 불거지고 결국 항생제, 살충제, 소독제 사용이 급증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먹이사슬에 침투해 질병 저항성을 높이는 두 가지 위험성 외에도 이 어류 자체가 과도한 스트레스에 취약해 면역이 파괴되어 개체 수 감소로 이어진다.

이번 연구는 선천적인 면역기능을 향상해주는 HK L-137의 검증된 기능을 넘어 항생제나 항균제와 같은 솔루션 사용이 필요하기 전에 파괴적인 세포 활동을 차단하고 바실러스가 실질적으로 소화 효소 활성화, 혈액 건강, 산화 반응, 성장 관련 유전자 발현 등을 조절함으로써 최종 무게, 체중 증가, 특정 성장 속도, 공급효율비((FBW, WG, SGR, FER) 등 모든 성능 매개변수에서 전반적으로 어종을 크게 개선한다는 점을 증명했다. 또한 이러한 획기적인 개선에 대한 설명의 일환으로 샘플링된 어종의 점막 두께와 융모 길이가 증가한 것을 확인했으며 이는 아밀라제, 리파제, 프로테아제 활동이 크게 증가했을 뿐 아니라 영양분의 활용도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HK L-137 함유 피드LP20®는 총콜레스테롤과 GPT를 줄이는 동시에 혈중 헤마토크릿 및 헤모글로빈 수치, RBC 및 WBC 수를 조절(P < 0.05)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한 항산화 효소(SOD 및 CAT) 활동이 대폭 증가(P < 0.05)한 동시에 MDA 수준은 감소했다. HK L-137을 섭취한 어류는 혈청 총 단백 및 IgM(면역글로불린M) 수준도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생체면역 기능성 식품 분야를 개척하는 세계 최고의 생산업체이다. 자사의 농업 및 양식업 제품인 HK L-137함유 피드LP20®는 널리 알려진 입증된 소비자 상품인 이뮤노LP20®(Immuno LP20®)과 속성이 동일하다. 높은 용해도, 파괴 저항성, 비교할 수 없는 저장 기간 및 안정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접근법의 장점은 항생제나 소독제와 관련한 위험과 개체감소를 걱정하지 않고 더욱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무엇보다 중요하게 더 많은 식재료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 생체면역 기반 피드LP20®은 궁극적으로 기아 및 영양실조와 그로 인한 심각하고 파괴적인 영향을 해결할 수 있는 희망을 제안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신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단순히 즉각적인 문제 해결을 넘어선 여러 이점들을 제공한다. 이 연구와 관련한 논의 및 상세 정보는 10월에 있을 아쿠아컬처 유럽(Aquaculture Europe)에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80056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health.housefoods.jp/hk-l-137/ind...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오노다 사토루(Satoru Onoda)
Onoda_Satoru@house-wf.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