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테크 선도 기업 조호, 호주에 클라우드 신설로 입지 확대

시드니와 멜버른에 데이터 센터 신설
네 번째로 큰 시장에서 사용자 경험과 성능 개선 약속

2019-09-24 13:24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4일 -- 모든 규모의 기업에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조호 코퍼레이션(Zoho Corporation)이 19일 세계적인 인터넷 연결 및 데이터 센터 기업인 에퀴닉스(Equinix)와 협력을 통해 시드니와 멜버른 두 곳에 데이터 센터를 신설했다.

현지 사용자 콘퍼런스인 조홀릭스(Zoholics)에서 발표된 새로운 호주 클라우드는 해당 지역의 고객 및 기업들의 증가하는 요구에 대응한다. 호주는 조호의 7번째 지역 클라우드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이미 운영되고 있다.

조호는 최근 180개 국가에서 45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전년 대비 39% 성장률을 달성했다. 호주에서 이번 확장은 현지 고객들에게 단축된 대기시간을 제공하고 마케팅, 영업, 고객지원에서부터 재무, 인적 자원, 운영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 전반에서 모든 조호 클라우드 비즈니스 제품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시드니와 멜버른의 새로운 시설은 데이터 주권에 대한 지역의 선호도를 직접 해결하고 호주 고객들이 GDPR을 준수하도록 해준다. 이번 확장은 현지, 즉 각 지역의 주요 시장 내에 고객 데이터를 배치하고 저장하려는 당사의 경쟁 전략의 결과로 특히 네 번째로 큰 지역 시장인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대기업과 공공부문 고객들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다.

비제이 순다람(Vijay Sundaram) 조호 최고전략책임자는 “새로운 데이터 센터는 조호의 글로벌 생태계를 더욱 확대하며 고객들의 특정한 요구를 충족하려는 노력을 반영한다. 에퀴닉스와 함께 호주에서 모든 지원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현지 시장의 요구에 맞춰 고성능의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현지에서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조호가 자체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대규모 공공 클라우드로부터 독립을 유지하기로 결정한 것은 우리의 강력한 경쟁력 우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나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통제권을 유지하고 탁월한 운영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현지 시장에 조호가 수천만달러를 투자했다는 사실은 지역 내 신규 및 기존 고객의 증가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글렌 위담(Glenn Uidam) 에퀴닉스 호주 수석이사는 “시드니와 멜버른 IBX 데이터 센터 개설과 함께 조호의 호주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조호의 광범위한 고품질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호주 고객들은 에퀴닉스의 풍부한 생태계 내에서 첨단 디지털화를 포용하고 응용프로그램 성능과 최종사용자 경험을 향상함으로써 그들의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조호는 전 세계 5개 대륙에 위치한 12개 지사에서 7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조호 직원들은 30여개의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호주에서 수만명의 중소기업 고객들이 클라우드 상에서 그들의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데 조호를 사용한다.

조호(Zoho) 개요

조호는 사업 전체를 운영할 수 있게 하는 단일 온라인 플랫폼인 비즈니스를 위한 운영체제(OS)이다. 조호는 판매, 마케팅, 고객 지원, 회계 및 관리부서 운영 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업무 부문을 망라하는 45종 이상의 앱과 생산성 및 협업 툴을 갖추고 있는 세계에서 소프트웨어가 가장 많은 회사 중 하나이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매일 45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조호는 민간기업으로서 직원 수가 7000명이 넘는다. 본사는 텍사스주 오스틴, 해외 본사는 인도 첸나이에 있다. 또 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레전튼, 인도의 레니군타(Renigunta) 및 텐카시(Tenkasi), 일본 요코하마, 중국 베이징, 싱가포르, 멕시코 케레타로(Queretaro), 호주 바이런 베이(Byron Bay), 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도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90050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조호(Zoho)
알렉스 베이셸(Alex Beashel)
+61 466 308 667
ab@alexbeashe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