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폰 태블릿 단말기 공급 대수 8만대 돌파

지난달 QR 코드 결제 지원 단말기 1만5000대 설치

2019-09-24 13:47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을 현금 없는 사회로’와 ‘중소상인 살리기를 통한 일본 인구 감소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치로 하고 있는 니폰 플랫폼(NIPPON Platform Co., Ltd.)(본사: 일본 도쿄, 대표이사: 타카기 준(Jun Takagi))이 2019년 8월 말 기준, 총 8만대의 ‘니폰 태블릿(NIPPON Tablet)’을 공급했다.

니폰 플랫폼은 2017년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지원되는 태블릿 단말기 대여 사업을 시작했다. 2019년 8월 태블릿 단말기 공급 실적은 1만5000대에 달했다. 회사 측은 올 연말까지 단말기를 10만대 이상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니폰 태블릿 단말기 개요

니폰 플랫폼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통역, 관세감면, 고객 관리, 방재, 방범, 보안, 비디오 감시, 지역화폐 등 중소상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전역의 상인 120만 명에게 무료로 다기능 태블릿을 제공한다.

‘니폰 태블릿’ 통한 중소상인 프로모션 지원

2019년 10월 1일부터 소비세율이 10%로 인상될 예정이며 일본 정부는 현재 ‘디지털 결제’에 대해 포인트를 돌려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니폰 플랫폼은 ‘니폰 태블릿’ 단말기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완벽히 지원한다.

인바운드 판매: 중국인만을 위한 해결책은 한계에 다다라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2018년 일본을 찾은 해외 관광객 수는 3100만명을 기록했고 관광 소비는 4조5000억엔에 이르러 7년 만에 5배나 증가됐다. 모바일 결제 사용에 익숙한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현금 없는 결제 인프라가 대단히 매력적이다. 2018년 일본을 방문한 동남아시아 관광객 수는 약 330만명으로 전년에 비해 14% 증가했다. 중국은 물론 아시아의 다른 모바일 결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니폰 태블릿 단말기는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와 싱가포르 결제 서비스인 ‘넷츠페이(NETSPay)’를 모두 지원한다. 넷츠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싱가포르인의 90%가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 다수 아시아 국가에서 결제 브랜드 도입이 예정되어 있어 상인들이 다양한 결제 솔루션과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니폰 태블릿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니폰 플랫폼(NIPPON Platform) 개요

‘일본을 현금 없는 사회로 만들기’와 ‘중소기업 활성화로 인구 감소 극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슬로건 하에 니폰 플랫폼은 무료 태블릿 대여 서비스, QR 코드 결제 모음 서비스, 인터넷 프로토콜 카메라를 통한 다양한 분석, 범죄 예방 및 재난 방지 서비스, 인바운드 여행 사업 등 다양한 상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니폰 태블릿 터미널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 브랜드 (2019년 9월 15일 기준)

아마존 페이(Amazon Pay), d페이먼트(d payment, d Pay®), 프링(pring), 에이톤(atone), 페이아이디(PAY ID), 위챗페이(WeChat Pay), 넷츠페이(NETSPay), DBS페이라!(DBS PayLah!), OCBC페이애니원(OCBC Pay Anyone), UOB마이티(UOB Mighty)

니폰 플랫폼(NIPPON Platform Co., Ltd.) 개요

본사: 2-14-5-3F Kamiosaki, Shinagawa-ku, Tokyo, Japan
URL: https://nippon-platform.co.jp/en/
대표이사: 회장 겸 해외 사업 CEO 준 다카기(Jun Takagi)
사장 겸 국내 사업 CEO 히시키 신스케(Shinsuke Hishiki)
설립 일자: 2016년 9월
자본금: 5억248만7400엔(자본준비금 포함)
사업 활동: 결제 플랫폼 서비스, 중소 소매상 서비스
고문: 하시다 코이티(HASIDA Koiti) 도쿄대학 교수, PLR 기술고문
PLR(퍼스널 라이프 리파지토리: Personal Life Repository)는 PDS의 일종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90059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ippon-platform.co.j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니폰 플랫폼(NIPPON Platform Co., Ltd.)
요코야마 마사미(Masami Yokoyama)
+81-34546-1766
yokoyama_m@nippo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