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분야 선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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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코리아
2005-10-18 10:25
서울--(뉴스와이어)--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최근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발표한 ‘세계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2004 벤더 점유율’ 보고서를 인용, SAS가 3년 연속 점유율 1위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동기관의 ‘세계 CRM 분석 애플리케이션 2004 벤더 점유율’ 보고서에서는 SAS가 CRM 분야의 예측 분석 부문 최대 규모의 벤더로 기록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SAS는 9개 분야로 나눠진 비즈니스 분석 시장의 모든 부문에 해당하는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다가 일부 분야에서는 시장 점유율 선두를 차지하여 벤더 중 가장 폭넓은 솔루션 제공 범위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SAS는 CRM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2004년 25.8% 성장률을 달성했고, 현재 CRM 시장의 예측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대 벤더로 선정되었다. IDC는 SAS 솔루션이 리포팅 보다는 데이터 최적화 기능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지만, SAS9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에서 SAS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을 제공한다는 점이 시장에서 높이 인정 받고 있다고 전했다.

SAS는 분석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타임 시리즈 마이닝, 왓-이프 분석 및 최적화 등과 같은 첨단 분석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강력한 데이터 통합 및 스토리지 기능과 함께 SAS BI 및 분석 인텔리전스 툴로 SAS9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다. 이처럼 SAS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제품 공급을 통해 시장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SAS는 SAS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SAS 고객이 전사적으로 기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데이터 통합에서부터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분석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사의 데이터를 더 깊이 분석하여 보다 확신을 갖고 주요 의사결정을 하는 데 일조한다”고 말했다.

한편, IDC는 솔루션 제공 범위를 벤더의 인텔리전스 격차, 즉 엔터프라이즈 거래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의 차이를 나타내주는 중요 요소로 정의하므로 이러한 보고서는 매우 유의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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