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피니티브, 디지털 신원 확인 기술과 KYC 의무 준수 지원 통합한 Qual-ID 출시

‘퀄-ID’, 단일 액세스 지점에 트룰리우의 디지털 신원 인증 및 문서 증명 기술과 월드체크 리스크 스크리닝 기능 결합

뉴스 제공
Refinitiv
2019-09-24 15:48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피니티브(Refinitiv)가 디지털 신원 확인과 리스크 스크리닝을 결합해 소비자의 디지털 신원 확인과 전 세계 ‘고객알기(Know-Your-Customer, 약칭 KYC))’ 및 ‘자금세탁방지(anti-money laundering, 약칭 AML)’ 규정 준수를 개선한 새 솔루션 ‘퀄ID(Qual-ID)’를 출시했다.

이로써 리피니티브는 신원사기 및 금융 범죄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를 지원하려는 노력에 일대 진전을 이뤘다.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운영 방식을 혁신하고 긍정적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한편, 금융 범죄와 관련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동시에 디지털 및 모바일 서비스의 확대로 디지털 신원 사기 및 위조 ID와 같은 새로운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사기 패턴은 은행부터 결제 서비스 업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퀄ID’는 고객 경험을 증진하는 한편 사기와 자금세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리피니티브의 ‘월드 체크 리스크 인텔리전스(World-Check Risk Intelligence)’와 트룰리우(Trulioo)의 디지털 신원 네트워크를 결합해 소비자가 빠르고 안전하게 디지털 신원 인증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퀄ID’는 기관이 믿을 수 있는 데이터 소스를 바탕으로 신원을 인증하고 법적 문서를 증명하며 사칭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제재나 PEP, 부정적 미디어 등 규제나 재무 관련 위험을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같은 절차는 단일 액세스 지점을 통해 한 번의 트랜잭션으로 완료된다.

필 코터(Phil Cotter) 리피니티브 리스크 사업부 총괄이사는 “금융 서비스는 디지털 신원 혁명의 와중에 있으며 이는 프라이버시 강화를 의무화하는 각종 규제와 더 많은 선택지와 유연성을 요구하는 소비자 등 서로 밀접히 연결된 수많은 요인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리피니티브의 퀄ID는 이 같은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구축됐으며 두 선도 기업의 확고히 검증된 기술과 믿을 수 있는 데이터가 그 기반이 됐다”며 “퀄ID는 금융 서비스 업계가 지역에 관계없이 믿을 수 있는 거래를 촉진하는 글로벌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신원 혁명에서 비롯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리피니티브의 ‘퀄ID’는 이 회사가 트룰리우와 체결한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양사는 올 초 제휴를 처음 발표(first announced)하며 금융 범죄와 맞서고 금융 통합을 확대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스티븐 우포드(Stephen Ufford) 트룰리우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금융 기관으로 존재하기란 간단한 일이 아니다”라며 ”규제가 점점 복잡해지고 자금 세탁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닫는가 하면 소비자들의 모바일 이용이 날로 증가하는 와중에 완벽한 사용자 경험까지 기대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불행히도 많은 솔루션이 이같이 복잡한 환경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매출 손실과 포기로 이어지고 있다”며 “리피니티브 퀄ID는 이 구멍을 메우고 미래지향적인 금융 기관이 신뢰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금융 포용을 뒷받침하는 디지털 혁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리피니티브 ‘퀄ID’ 사용은 3단계로 이뤄진다.

· 신원검증(Identity Verification, 약칭 IDV): 제공된 속성과 정부나 신용기관 등 믿을 수 있는 독립 출처에서 확보한 정보를 대조해 사용자의 실제 존재 여부와 신원일치 여부를 검증한다.

· 신원증명(Identity Proofing, 약칭 IDP): ‘이 ID 문서는 합법적인가?’라는 질문에 답하게 된다. 얼굴 대조 기능은 이중의 보증을 제공하며 자동화된 알고리즘 및 수동 검사를 모두 활용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라이브 ‘셀카’를 활용한 두 번째 생체인증으로 사칭 여부를 검사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사진을 들고 있는 것이 아님을 확인하는 검사도 실시된다.

· 리스크 스크리닝(Risk Screening): 월드체크를 통해 리피니티브의 리스크 인텔리전스(Risk Intelligence) 데이터에 접속, 종합적인 고객 스크리닝을 실시한다.

웹사이트(www.refinitiv.com/qual-id)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트룰리우(Trulioo) 개요

트룰리우(Trulioo)는 세계적인 개인 및 기업 인증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안정적이고 독립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출처를 바탕으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해 온라인에서 소비자와 사업체를 즉시 검증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트룰리우의 글로벌 신원 데이터 및 서비스 시장인 ‘글로벌게이트웨이(GlobalGateway)’는 기관이 ‘고객알기(Know Your Customer, 약칭 KYC)’와 ‘사업체알기(and Know Your Business, 약칭 KYB) 절차를 자동화함으로써 자금세탁방지(Anti-Money Laundering, 약칭 AML)와 고객확인의무(Customer Due Diligence, 약칭 CDD)를 준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트룰리우는 단일 API 통합을 통해 글로벌 고객사가 195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 50억 명과 사업체 2억5000만개를 즉시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NBC가 선정하는 ‘50대 파괴적 혁신기업(Distruptor 50)’에 이름을 올린 트룰리우는 신원인증과 관련된 세계적 문제 해결을 사명으로 삼고 전 세계 고객사에 사기 방지와 규정 준수 시스템을 제공해 온라인상에서 신뢰와 안전을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trulioo.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리피니티브(Refinitiv) 개요

리피니티브(Refinitiv)는 세계 최대의 금융시장 데이터 및 인프라 공급업체로 세계 190여개국 4만여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피니티브는 선도적인 데이터와 분석, 거래 플랫폼, 개방형 데이터와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 커뮤니티를 연결해 거래, 투자, 자산 관리, 규제 준수, 시장 데이터 관리, 기업 리스크 및 금융 범죄 대처 등에서 성과를 내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refiniti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30053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finitiv.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피니티브(Refinitiv)
폴 샌델(Paul Sandell)
커뮤니케이션 이사
+44 (0)207 542 8616
paul.sandell@refinitiv.com

이 보도자료는 Refinitiv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