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대표 문화행사 ‘2005 서울 세계 불꽃축제’ 개최

뉴스 제공
한화 코스피 000880
2005-10-18 10:29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은 세계 유수의 연화팀을 초청해 각국의 불꽃 예술을 선보이는 ‘2005 서울 세계불꽃축제’를 2005년 10월 22일/29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화그룹의 대표 문화행사로, 행사의 주제는 “희망을 밝히는 불꽃”이다. 이 뜻은 ‘밤하늘에 펼쳐지는 불꽃을 통해 인류의 꿈과 희망을 표현한다’는 의미다.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참가하는 팀은 중국, 이태리, 미국, 한국 4개국이며, 22일에는 중국과 이태리, 29일은 미국과 한국이 불꽃을 연출한다. 불꽃축제가 펼쳐지는 행사장은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이다. 불꽃은 안전을 위해 한강철교와 원효대교 사이의 바지선에서 발사된다. 불꽃 연출 시간은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 까지며, 연출시간은 각 팀당 30분이다. 이번 행사에서 발사되는 연화는 총 5만 5천 여 발로 1회 당 약 1만 여 발이 발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화그룹과 SBS가 주최하고, ㈜한화와 ㈜한컴이 주관하며, 대한생명, 한화석유화학, 한화건설, 한화증권이 협찬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2005년 불꽃축제의 행사 비용은 전체 14억원으로 전액을 한화그룹이 자비로 부담한다.

행사 첫날인 22일 개막식은 여의도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 파라다이스 레스토랑 3층 옥상에서 오후 7시40분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서울시 관계자와 유관기관 기관장, 불꽃축제 참가국인 이태리, 미국, 중국 대사, 한화그룹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행사의 안전을 위해서는 서울시와 한화가 공동으로 질서유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한화그룹 사회봉사단 300여명이 한강 둔치 일대에서 청결 캠페인을 진행하고, 일대를 말끔히 정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막선언 직후 63빌딩을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 조명, 레이저를 활용해서 펼치는 레이저, 조명 쇼가 펼쳐진다. 또한, 불꽃축제 행사일인 22일과 29일에는 63빌딩 앞 한강시민공원 행사장에서 매주 오후 5시 40분부터 7시40분까지 SBS공개방송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의 관람을 원하면 불놀이닷컴(www.bulnori.com)을 통해 누구나 관람권을 신청할 수 있고, 관람 장소는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 꼭 나오지 않더라도, 마포 지역 둔치 일대, 동부이촌동 일대에서도 여의도에서 보는 것과 같은 화려한 장면을 볼 수 있다. 과거 불꽃축제 시 너무 많은 관람객이 여의도에 모여 교통상황이 좋지 않았던 점을 감안해 5호선 여의나루역과 여의도역에는 시간대에 따라 지하철이 정차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는 서울시민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행사로 화합과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되는 범 시민 축제행사로 ㈜한화/화약 연화사업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불꽃축제 전문사이트인 불놀이닷컴에 들어가면 불꽃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이 행사는 한국 화약산업의 모태인 한화그룹이 불꽃이라는 인류 공통의 놀이 문화를 국제적인 복합문화 축제로 승화시키고, 국민에게 불꽃을 통한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기획했다.

이 행사는 2000년 10월 첫 선을 보인 이후 2002년 월드컵 공식 문화행사로 지정되어 월드컵 기간 중에는 세계인의 축제로 승화되었고, 이후 2003년, 2004년을 거쳐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이 행사는 이제 약 100만 명의 시민이 함께 보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행사는 특수효과만을 연출하거나 행사의 끝을 마무리하는 이벤트에 불과하다는 기존 불꽃놀이의 인식을 불식시키고, 불꽃 행사를 별도의 예술장르로 승화시켜 연화예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한화의 불꽃축제는 각양각색의 화려하고 입체적으로 연출되는 불꽃의 대향연으로 특히, 불꽃이 일정한 주제하에 음악과 조화를 이루어 발사되어, 물과 불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참가팀 소개

■ 미국 / GRUCCI 사
연화연출 주제 : AMERICA THE 100 YEARS - A MUSICAL JOURNEY THROUGH TIME
미국의 대표적인 불꽃 연출팀으로 불꽃과 음악의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이 팀의 특징이다.

■ 중국 / SUNNY사
연화연출 주제 : DANCING DRAGON
중국의 대표적인 불꽃연출 팀으로 제 1회 불꽃축제부터 계속 참가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화약 발명국답게 종류도 다양하며, 화려한 불꽃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93년 대전 엑스포 기간 중 한화와 함께 연화연출을 했던 팀이다.

■ 이탈리아 / 피렌테(PARENTE) 사
연화연출 주제 : DANCE OF FIRE
19세기 말에 설립되어 오랜 전통을 보유한 팀으로 97년 산레모 월드 연화 챔피언쉽, 99년 이탈리안 연화 챔피언쉽 등 유수한 세계대회를 개최, 수행하는 등 유럽최고의 화려한 연화기술을 자랑하는 팀이다.

■ 한국 / ㈜한화
연화연출 주제 : DREAM FANTAGY
㈜한화 연화팀은 새천년맞이 국민대축제 행사와 광복절 55주년 기념 불꽃행사를 진행한 팀으로 국내 화약연화의 독보적인 팀.


웹사이트: http://www.hanwhacorp.co.kr

연락처

홍보팀 박종국 729-1161 016-326-49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