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오드 벤처스,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와 제휴해 전 세계 에너지 프로젝트에 투자 및 개발

이번 파트너십은 주로 OECD 회원국 내 고품질 에너지 및 인프라 프로젝트에 초점 맞춰

뉴스 제공
Diode Ventures, LLC
2019-09-25 11:46
오버랜드 파크, 캔자스/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랙 앤 비치(Black & Veatch)의 자회사인 다이오드 벤처스(Diode Ventures, 이하 ‘다이오드’)가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Alma Global Infrastructure)와 제휴해 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에 있는 자산에 투자하여 매력적인 위험 조정 수익률을 창출하는 에너지 및 인프라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춘 투자 전략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의 1차 계획은 재생 및 청정에너지 프로젝트에 2억 달러를 투자하는 파이프라인을 지원하는 데 있다.

브래드 하딘(Brad Hardin) 다이오드 벤처스 사장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인프라는 높은 수익률과 특출한 위험 관리 기회를 제공해 여전히 기관 투자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투자 클래스가 되고 있다”며 “우리에게 이번 기회를 가져다주고 일본 현지 자산의 인수를 지원한 대만 파트너인 뉴 그린 파워(New Green Power)와의 강력한 관계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어 우리가 개발하고 온라인으로 가져올 수 있는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시드 프로젝트(seed project)는 20년간 발전차액지원제도(feed-in-tariff) 프레임워크 아래 일본 남부 지역에 있는 전력망(grid)에 그린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착공 단계에 있는 50MW에 가까운 공익사업 규모의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이오드와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가 추진할 에너지 자산에 대한 투자계획 시리즈의 첫 번째 사업이다.

프레드릭 브래사드(Frederic Brassard)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사장은 “기관 투자자들은 계획을 기반으로 제공하는 핵심적이고 긴요한 서비스 자산에 대한 신용할 수 있는 상대방으로부터 안정된 장기 현금 흐름을 제공하는 인프라 투자에 대한 접근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가 다이오드 같은 에너지 부문의 글로벌 인프라 선도 기업과 제휴해 기관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라며 “우리는 다이오드가 OECD 회원국에서 펼치고 있는 에너지 프로젝트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세계적 수준의 미드마켓 기관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빌 누엔(Bill Nguyen)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다이오드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그에 따라 일련의 특별한 투자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처럼 드문 기회에 다이오드 팀 및 다른 주요 파트너들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운이 좋으며 앞으로 이와 유사한 다른 프로젝트를 발굴, 투자 및 관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신용할만한 조직체와 장기 계약을 맺거나 요율(rate)이 규제된 인프라 자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소규모, 중간규모 및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또 다이오드와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는 재생 에너지 및 기타 저탄소 형태의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데 힘입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권장하는 지역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다이오드는 모(母) 기업인 블랙 앤 비치의 글로벌 경험과 관계를 활용해 OECD 회원국 내 에너지 프로젝트 투자 기회를 확인, 발굴하고 있다.

다이오드 벤처스(Diode Ventures) 개요

다이오드 벤처스는 상업, 산업 및 기술 분야에서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턴키 자산 개발 업체이다. 회사는 파트너와 함께 고객사의 에너지 및 데이터 센터나 기타 전문 인프라 자산을 위해 자금 융자, 사이트 선정, EPC(설계, 조달, 시공), 시운전, O&M(운영 및 유지 보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다이오드 벤처스는 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블랙 앤 비치의 완전 소유 자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iodeventures.com) 참조.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Alma Global Infrastructure) 개요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는 OECD회원국에 있는 주요 인프라 개발 업체의 재생 에너지, 통신, 교통, 사회 인프라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지원하는 사모펀드 투자 플랫폼을 구조화, 설립 및 관리하는 독립 인프라 투자 관리 회사이다. 알마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는 몬트러스코 볼턴 인베스트먼츠(Montrusco Bolton Investments Inc., MBI)와 맺은 전략적 제휴를 활용하고 있다. MBI는 캐나다 및 다른 나라의 기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나다 비상장 투자 관리회사이다. 1946년에 설립되고 몬트리올에 본사와 토론토 및 캘거리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MBI는 전 세계 주요 부티크 투자 관리회사에 지분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기업인 어필리에이티드 매니저스 그룹(Affiliated Managers Group, Inc.)(뉴욕증권거래소: AMG)의 계열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montruscobolton.com/solution/infrastructure/ for more informatio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40054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iodeventur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이오드 벤처스(Diode Ventures)
패트릭 마셀로이(PATRICK MACELROY)
사무실: +1 646-779-8354 / 휴대전화: +1 516-477-0914
macelroyp@bv.com

24시간 상담전화
+1 866-496-9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