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이어, 새로운 사이버 위험 관리 데이터 모델 발표

사이버 위험 관리 사이언스의 새로운 랜섬웨어 이벤트 모델링 기능, 날로 진화하는 사이버 환경에서 보험사업자의 정확한 보험 인수 지원

뉴스 제공
Guidewire Softw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GWRE
2019-09-25 14:22
샌 마테오,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손해보험 회사들이 의지하고 있는 산업용 플랫폼 공급업체인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NYSE: GWRE)가 가이드와이어 사이버 위험 관리 사이언스(Guidewire Cyence™ for Cyber Risk Management)를 업데이트한 4세대 모델(모델 4)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고 24일 발표했다.

가이드와이어 사이언스는 강화된 사이버 이벤트 위험 모델링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이벤트에 뒤따르는 대규모 사업 중단으로 야기되는 손실의 원인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이벤트 모델링 시나리오를 포함하고 있다.

랜섬웨어 범인들의 공격은 점점 더 발전하면서 까다로워지고 있고 집중화되고 있다. 2019년 1분기 중 랜섬웨어 공격은 118% 증가했고 새로운 계열의 랜섬웨어가 탐지되었으며 위협 행위자들은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하고 있었다.[1] 공격자들은 선별된 타깃으로부터 더 많은 액수의 대가를 바라고 있고 이런 추세는 피해자의 수준을 소비자에서 기업으로 바꾸어 놓고 있다. 2018년의 랜섬웨어 공격은 전 세계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들에게 심각한 손상을 주었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의 사이언스 위험 분석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조지 엉(George Ng)은 “가이드와이어는 사이버 위험 모델링에서 선구자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보험사업자들이 최신 사이버 위협에 대해 보다 정확하게 보험을 인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며 “모델 4는 한층 더 강화된 투명성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들은 모델 정보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모델이 된 가정들을 보다 쉽게 구별할 수 있게 된다”며 “이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사이버 위험과 이벤트를 금전과 가능성 면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진화하고 있는 사이버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랜섬웨어의 첨단 분석 모델링을 도입하는 것 이외에도 모델 4는 의미 있는 위험 평가 모델을 강화하고 자율적인 서비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광범위한 배상 청구 데이터와 새로운 데이터 소스를 접목시키고 있다. 발전된 모델 4는 랜섬웨어의 누적 이벤트 추가와 함께 위험 평가 매개변수를 확대하는 한편, 모델 결과물의 안정성과 정밀성 및 추적 가능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위험 관리자가 자본 투입 결정을 효율적으로 보고하고, 설명하고 더욱 정확하게 공식화할 수 있게 한다. 보험사업자들은 사이버 공격 노출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어 포트폴리오 노출 관리를 개선하고 적절한 한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의 분석 및 데이터 서비스 부문 총괄 관리자인 폴 망(Paul Mang)은 “사이버 위험 관리 사이언스, 모델 4는 보험사업자들에게 흥미진진한 새로운 기능을 경험하게 해준다”며 “우리는 이를 통해 보험사들이 더욱 확신을 갖고 랜섬웨어 위험을 평가해 값을 매기는 데 도움을 주는 한편, 포트폴리오 매니저들에게는 사이버 노출을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보험사업자들은 가이드와이어로 연락해 기술 미리 보기(technical preview) 일정을 잡을 수 있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개요

가이드와이어(Guidewire)는 손해보험 업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에서 적응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회사는 고객이 사업을 운영하고 차별화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파트너 생태계를 제공한다. 가이드와이어는 34개국 350개 이상의 회사에 서비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guidewire.com 참조. 트위터: @Guidewire_PandC.

주: 가이드 와이어의 상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guidewire.com/legal-notices) 참조.

[1] 출처: 맥아피 연구소 위협 보고서(McAfee Labs Threats Report), 2019년 8월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40054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uidewi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
다이애나 스토트(Diana Stott)
커뮤니케이션 이사
+1.650.356.4941
dstott@guide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