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피니티브, 자산관리자에 글로벌 시장 심리 이해할 수 있는 정량적 행동경제학 분석 툴 제공

최초로 출시된 새로운 대안적 데이터세트 마켓사이크 지수, 비교할 수 없는 통찰 제공

브로커, 투자자문, 자산관리자 및 그들의 고객들을 위해 고안된 직접 피드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툴

뉴스 제공
Refinitiv
2019-09-26 16:49
뉴욕/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피니티브(Refinitiv)가 브로커, 투자자문, 자산관리자 및 그들의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피드를 활용한 독점 데이터세트 마켓사이크 지수(MarketPsych Indices, 이하 RMI)를 25일 출시하며 자산관리업계 업무를 강화했다.

새로운 툴은 자산관리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출시된 것으로 버즈, 테마, 심리 등 미디어 인식을 시각화하고 자산 가격과 관련한 평가를 수행하는 비교할 수 없는 기능을 제공한다.

RMI는 대표적인 정량적 행동경제학적 분석 툴 개발업체인 마켓사이크 데이터(MarketPsych Data LLC)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이 RMI는 뉴스와 소셜미디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전문 뉴스 및 소셜미디어의 양과 다양성을 관리 가능한 정보 흐름으로 변환시킨다.

기본적인 텍스트 분석 프로세스는 두려움 표현, 자산 가격 예측, 관리에 대한 불신 등 미디어에 드러난 질적 언급을 정량적이며 조치 가능한 통찰로 전환하는 것이다. 1만5000개 이상의 전 세계 기업, 187개국의 거시경제 지표, 62개의 국채 및 국가 주가지수, 45개 통화, 36가지 원자재, 150종의 암호화폐를 분석한다. RMI는 투자자들에게 시장 동력을 주도하는 심리적 영향을 통찰할 수 있게 해준다.

살로타 호할드(Sarlota Hohwald) 리피니티브 자산관리 데이터플랫폼 이사는 “전 세계 자산관리 산업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고객 행동에 지속적으로 적응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툴을 우리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새로운 마켓사이크 지수 상품은 투자자들에게 향후 행동을 보다 잘 예측할 수 있는 시장의 사고방식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노이즈에서 발생하는 신호를 쉽게 식별하는 대안적 데이터 요구를 충족하며 사용자들은 감정과 심리적 복잡성에 기반한 조치 가능한 통찰을 얻어 시장 가격 변동에 대한 보다 심도 있고 포용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리피니티브의 자산관리 사업은 상당한 수의 기존 및 신흥 자산 고객들을 지원하며 미주, 유럽, 아시아 전역에 글로벌, 지역 및 신흥시장 자산 플랫폼을 제공한다.

리처드 피터슨(Richard Peterson) 마켓사이크 CEO는 “22개국 고객들로부터 미디어 진술을 조치 가능한 가시화된 데이터로 전환해달라는 강력한 요청이 있었다”며 “시장 가격은 종종 뉴스의 여파와 소셜미디어 정보에 의해 오르내리며 때로는 과도하게 반응하기도 하고 느리게 변화하는 경우도 있다. 우리 고객들은 이러한 반응을 예측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자산관리자는 미디어가 시장과 경제를 어떻게 움직이는지 목격했고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발견했으며 시장 변경 이전에 위험을 회피함으로써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예방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트라우트(William Trout) 셀렌트(Celent) 자산관리 총괄은 “대안적 데이터의 확산은 시장에 맞는 툴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마켓사이크 지수는 고객들과 자문가들이 맞춤화된 데이터에 즉각적으로 접근해 맥락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윌 잰(Will Jan) 아웃셀(Outsell) 부사장 겸 수석 애널리스트는 “로보 금융 자문에 대한 수요가 상승세에 있지만 우리 연구에 따르면 고액자산 투자자들은 변동성 높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개인적인 자문에 더 많은 신뢰를 보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투자 기획 전문가들은 고객들이 두려움을 기반으로 한 시장 변동과 공고한 원칙을 기반으로 한 변동을 구별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리피니티브 마켓사이크 지수(Refinitiv MarketPsych Indices)는 2000개의 전 세계 주요 뉴스 사이트와 800개의 전 세계 금융 소셜미디어 사이트에 게시되는 뉴스와 소셜미디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TRMI는 전문 뉴스 및 소셜미디어의 양과 다양성을 관리 가능한 정보 흐름으로 변환해 모든 자산 클래스에서 투자 결정과 위험관리를 주도하도록 지원한다. 이 데이터는 양적 질적 분석 모두와 완벽히 통합되도록 고안되어 투자자 및 기타 전문가들이 각자가 관련된 사업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패턴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마켓사이크의 텍스트 분석 엔진은 특허받은 자연어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리피니티브 마켓사이크 지수 관련 정보는 https://refini.tv/marketpsych 참조.

리피니티브는 사무실 작업 흐름의 전반, 중반, 후반에 걸쳐 완벽한 통합을 제공하는 자사의 자산관리 솔루션(Wealth Management solutions)을 통해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 회사들을 지원해온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리피니티브 자산관리 관련 정보는 https://www.refinitiv.com/en/wealth-management 참조.

리피니티브는 전 세계 금융 커뮤니티에 혁신적인 지수 및 지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더 나은 결정을 하도록 지원한다. 우리 지수 고객 및 파트너들은 비교할 수 없는 호흡, 깊이, 글로벌 네트워크 및 오직 리피니티브만이 제공할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신뢰한다. 리피니티브의 콘텐츠, 데이터, 독립성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우리의 지수 및 지수서비스는 모든 종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refinitiv.com/en/financial-data/indices 참조.

리피니티브(Refinitiv) 개요

리피니티브(Refinitiv)는 세계 최대의 금융시장 데이터 및 인프라 공급업체로 세계 190여개국 4만여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피니티브는 선도적인 데이터와 분석, 거래 플랫폼, 개방형 데이터와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금융 시장 커뮤니티를 연결해 거래, 투자, 자산 관리, 규제 준수, 시장 데이터 관리, 기업 리스크 및 금융 범죄 대처 등에서 성과를 내도록 지원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refiniti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50056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finitiv.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피니티브(Refinitiv)
레무엘 브루스터(Lemuel Brewster)
홍보수석이사
사무실: +1 646-223-5147
휴대전화: +1 917-805-1089
Lemuel.brewster@refinitiv.com
젬마 모스틴-오웬(Gemma Mostyn-Owen)
PR 전임
사무실: +1 (646) 223 6171
휴대전화: +1 (203) 423 9517
Gemma.MostynOwen@Refinitiv.com

이 보도자료는 Refinitiv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