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콜로니, Sdk4 출시… 단 한 번의 연동으로 디스플레이 광고·프로그래매틱·동영상 광고까지 제공

개발자 위한 수익화 옵션 및 광고주 위한 광고 측정 옵션 추가

뉴스 제공
AdColony
2019-09-30 09:42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모바일 퍼포먼스 마켓플레이스 애드콜로니(AdColony)가 앱 개발자를 위한 최신 모바일 광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AdColony SDK 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수익화 기술의 혁신으로 이루어진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업계 최고의 애드콜로니 HD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배너 디스플레이 광고, 인앱 프로그래매틱과 함께 단일 SDK에서 지원 가능하게 하며 광고 투명성(Transparency)을 위해 기존 뷰어빌리티(Viewability) 연동에 IAB(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의 개방형 측정(Open Measurement) 최신 표준이 추가되었다.

2016년 이후 모바일 광고 기술 측면에서 가장 크게 업그레이드된 부분은 이번 SDK가 Apple과 Google의 최신 운영 체제 배포를 염두에 두고 구축되어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모바일 수익화 플랫폼 중 하나로서 개발자들에게 매우 다양한 수익화 옵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올인원 광고 솔루션

IAB 스마트폰 배너, 직사각형 배너(MREC), 세로형 배너(skyscraper) 그리고 띠배너(leaderboard) 광고 옵션이 기존 Aurora™ HD 동영상, Aurora™ 플레이어블, Instant-Play™ HD 동영상, 풀스크린 인터스티셜 광고 옵션에 더해져 마침내 AdColony SDK는 모바일 앱 개발자의 완전한 토탈 수익화 솔루션이 되었다.

애드콜로니의 글로벌 퍼포먼스부문 최고책임자인 비카스 굴라티(Vikas Gulati)는 “모든 앱에 모든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주 특별하다”며 “때로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적합한 선택일 수 있다. 그것이 배너일 수도 있고 풀스크린 인터스티셜일 수도 있다. 단일 연동을 통해 모바일 앱 개발자가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애드콜로니는 동영상 광고 솔루션과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AdMarvel 플랫폼을 통해 디스플레이 비즈니스를 운영해왔으며 아마존, 구글, PubMatic The Tread Desk 등과의 동영상 및 디스플레이 파트너쉽을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공해왔다. 이번 출시는 이 모든 것을 하나의 통합된 SDK로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옵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주드 오코너(Jude O’Connor) 애드콜로니 북미 브랜드 본부장은 “동영상은 영상, 소리 및 움직임까지 동시에 제공하지만 모든 광고주에게 항상 적합한 광고 포맷은 아니다”며 “우리 SDK는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포함하고 있어 브랜드 광고주에게 다방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규모 있는 브랜드 및 에이전시의 높은 수요와 굳건한 관계는 타 SDK 기반 네트워크 대비 애드콜로니가 우리의 퍼블리셔에게 제공하는 가장 큰 가치 중 하나이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우리가 퍼블리셔에게 더 많은 수요와 기회를 가져다줄 수 있는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광고주 혜택

AdColony SDK 4에는 광고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IAB의 개방형 측정 표준이 포함됐다. 애드콜로니는 수년간 모바일 광고 투명성과 책임(Accountability)을 앞장서서 주도해 왔으며, 가장 신뢰도가 높은 글로벌 측정 파트너인 Moat, DoubleVerify, Integratal Ad Science와 직접 연동되어 있는 최초의 모바일 광고 SDK를 제공한다. IAB의 개방형 측정 기준은 뷰어빌리티와 측정 연동을 단일 SDK로 가능하게 해 개발자가 쉽게 연동하도록 하고, 추후 추가적인 SDK 업데이트 없이도 애드콜로니가 지속적으로 다양한 측정 옵션을 지원하도록 한다.

애드콜로니의 전략 및 사업개발 최고책임자인 맷 바라시(Matt Barash)는 “모든 종류의 광고주, 특히 브랜드와 에이전시는 오늘날 프로그래매틱 시대에서 더욱 더 높은 광고 투명성을 요구한다”며 “IAB는 웹 및 모바일 앱의 표준으로 광고 측정 선두 업체다. 애드콜로니는 IAB의 개방형 측정 표준을 통해 광고주에게 마음의 평화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애드콜로니는 개발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보안과 광고 투명성을 제공하는 IAB의 App-Ads.txt 프로그래매틱 표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AdColony SDK 4는 Apple iOS, Google Android 및 Unity Engine 버전 모두 연동 가능하며 AdColony GitHub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Adobe Air 확장 버전과 미디에이션 파트너를 위한 어댑터는 다음 주에 출시될 예정이며, AdColony SDK 3.0 이상을 사용 중인 개발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쉽게 업데이트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adcolony.com/SDK)에서 확인 가능하다.

애드콜로니(AdColony) 개요

애드콜로니는 전세계 15억 명 이상의 유저에게 도달가능한 가장 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중 하나이다.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앱에서 브랜드와 퍼블리셔를 위해 결과를 제공하는 최고 품질의 소비자 경험에 집중함으로써 모바일 광고를 향상시키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애드콜로니는 Fortune지 선정 500대 브랜드와 세계 최고의 성장세 모바일 퍼블리셔의 85% 이상에게 신뢰받고 있다. 독점적인 Instant-Play™ HD 동영상 기술, 다양한 미디어 포맷, 글로벌 퍼포먼스 광고 비즈니스 및 프로그래매틱 마켓플레이스, 그리고 전 세계 최고의 앱에 대한 광범위한 광고 SDK 설치로 잘 알려져 있는 애드콜로니는 브랜드가 고객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화면에서 소비자와 연결되도록 지원하는 데 온 열정을 쏟고 있다. Otello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애드콜로니는 전 세계에 20개 이상의 오피스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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