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BC카드와 2020년 상반기 ‘차이카드’ 선보인다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 및 해외 200개국, 4000만 가맹점에서 차이카드 결제 시 상시 5~10% 할인 제공

테라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 등 시너지 사업 발굴 위해 협력

뉴스 제공
차이 코퍼레이션
2019-10-01 08:51
서울--(뉴스와이어)--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가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와 손잡고 선불형 체크카드인 ‘차이카드’를 2020년 상반기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차이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차이 간편결제 앱과 연동되며 300만이 넘는 BC카드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 먼저 상용화될 ‘차이카드’는 차이가 발급하고 BC카드는 ‘차이카드’ 전표 매입 등 결제 프로세싱 업무를 대행할 예정이다. 양사 협력에 더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서비스 개발 및 사업 진행, 티몬이 국내 마케팅 및 고객 유치에 힘을 보탠다. 향후 BC의 글로벌 파트너 결제망을 통해 차이카드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200개국 4000만 가맹점에서 사용되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차이카드는 BC카드가 디지털 결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핀테크 및 소셜 커머스 기업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적인 결제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차이카드가 2020년 상반기에 도입되면 고객들은 전국 300만이 넘는 BC카드 가맹점에서 최대 10%에 달하는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BC카드 페이북 QR결제 연동, 테라 블록체인 기술 활용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차이의 사업이 크게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가맹점에게는 결제 수수료 인하, 온오프라인 사용자에게는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이는 6월 출시된 이후 40만 유저를 확보하며 경쟁이 치열한 결제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차이카드

·출시 일정: 2020 상반기
·발행사: 차이코퍼레이션
·카드 종류: 선불형 체크 카드(BC카드의 결제망 사용)
·결제 통화: 원화(KRW)
·지역: 국내, 향후 글로벌로 확대
·레퍼런스: 토스카드, 카카오페이 카드

웹사이트: https://chai.finance

연락처

차이 코퍼레이션 홍보대행
KPR
권한결 AE
02-3406-22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차이 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