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 표준 노드링크체계 구축 사업 수주

서울--(뉴스와이어)--대우정보시스템(대표 박경철 www.daewoobrenic.com)이 지능형교통시스템(ITS)사업에서 두드러진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우정보는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우회도로 ITS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실력을 인정 받은 데 이어 ‘표준 노드링크(node/link)체계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교통ㆍ물류체계의 효율화를 위하여 교통정보의 표준화 마련 및 교통정보 서비스를 일관된 체계로 통합하고 배포하는 시스템의 도입이 요구되는 가운데,‘표준 노드링크체계 구축사업’은 전국 교통정보 통합ㆍ배포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서, 건설교통부 고시 “지능형 교통체계 표준 노드링크구축ㆍ운영지침”에 의거하여 16개 시에 대한 ‘표준 노드/링크 DB’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교통정보 교환의 기반 조성 마련을 위하여 △ 교환되는 교통정보의 기준이 되는 전자 교통망(노드/링크)을 구축함으로써 교통정보의 실시간 교환이 가능하게 하며 △ 관련 시스템 간 정보의 호환을 위한 번거로운 작업을 제거하여, 시스템의 상호연계 운용 효율성을 제고하고 △ 장기적으로 표준화된 전자교통망을 일관되게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BI사업본부 이해근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정보의 연계 및 통합으로 자치단체간 교통정보 교환의 기반이 마련되어 대국민서비스의 차원이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 밝혔다.

한편 대우정보시스템은 지난 7월 한국전산원이 전담하고, 국토연구원, 도로교통안정관리공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관하는 “교통정보 연계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여 2005년 12월 31일 완료 예정으로 현재 사업 수행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brenic.com

연락처

대우정보시스템 경영기획팀 최고은 대리 3704-6033 016-787-19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