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트, 주 발급 파트너로 비자 채택… 글로벌 확장 가속화 목적

비자와 레볼루트, 소비자에게 개인 재무 관리에서 더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유럽 내 성공적 파트너십을 확장해 전 세계 24개 시장 새로 추가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10-01 11:31
샌프란시스코/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V)가 유럽 유수 핀테크 업체인 레볼루트(Revolut)와 레볼루트의 세계 시장 확대를 지원하는 내용의 새로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30일 발표했다.

레볼루트는 비자의 브랜드와 규모, 전 세계적 입지를 활용해 5개 지역, 24개 새로운 시장에서 자사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전 세계 56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게 됐다. 양사 협약에 따라 레볼루트는 세계 확장에서 비자 브랜드 카드를 우선 발급한다.

레볼루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환전, 예산관리, 개인 간(P2P) 결제 등 비자카드와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자는 유럽에서 이룬 성공적인 파트너십 계약을 바탕으로 레볼루트가 먼저 호주, 브라질, 캐나다, 일본, 뉴질랜드, 러시아, 싱가포르, 미국에서 서비스를 출범한 후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 대만, 태국, 우크라이나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니콜라이 스토론스키(Nikolay Storonsky) 레볼루트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결제의 세계 선도 기업인 비자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를 통해 완벽하고 혁신적인 결제에 대한 양사 공통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레볼루트는 유럽 고객들에게 수년간 제공해온 자금 관리 기능과 유연성, 혁신적 기능을 여러 새로운 시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 같은 시점에 비자와 글로벌 계약을 체결한 것은 대단히 시기적절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잭 포레스텔(Jack Forestell) 비자 최고상품책임자는 “레볼루트는 유럽에서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큰 발전을 이뤘다”며 “레볼루트가 세계 시장 도전을 모색하는 시점에 양사 관계를 확장해 비자 네트워크 규모를 함께 확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비자는 전 세계 200여개국 5400만개에 육박하는 가맹점을 바탕으로 레볼루트와 같은 핀테크 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도록 도울 규모와 경험,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자와 레볼루트는 지난 4년간 확고한 제휴 관계를 구축했다. 은행을 대신할 디지털 대안을 표방하고 있는 레볼루트는 2017년 7월 유럽에서 고객에게 비자 카드를 발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레볼루트는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역량을 발판으로 급속한 글로벌 확장을 추진했으며 현재 모든 주요 유럽 시장에서 비자 브랜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레볼루트는 글로벌 금용 혁신의 선봉에 서 왔다. 양사는 소비자가 디지털을 통해 자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유연하고 완벽한 맞춤형 뱅킹 서비스: 레볼루트 고객은 지출 즉시 알림과 월간 지출 내역, 카테고리별 예산을 받아볼 수 있다. ‘비자 토큰 서비스(Visa Token Service)’, ‘지불 속성 계정 조회(Payments Attribute Account Inquiry)’, 비자 선불카드 및 직불카드 등 비자의 API로 기존 레볼루트 앱을 보완한 이 옵션은 소비자가 비자 카드 사용 시 기대하는 보안 기능과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 완벽한 저비용 환전: 레볼루트는 가장 저렴한 옵션 중 하나로, 고객은 앱에서 은행 간 환율로 전 세계 150여개 통화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29개 통화와 암호화폐를 보유 및 환전할 수 있다. 비트코인, 캐나다 달러, 미국 달러, 멕시코 페소, 영국 파운드, 유로 등이 모두 포함된다.

· P2P 결제: 버튼을 탭하면 전 세계 레볼루트 고객에게 즉각적인 송금을 실행하거나 송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식당이나 바에서 계산서를 분할해 결제할 수 있다.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비자와 레볼루트의 계약은 핀테크 육성을 위한 비자의 장기 지원 계획(Visa’s long-term commitment to fintechs)에 기반한 것이며, 다음과 같은 회사의 전략적 사업 우선순위를 강화하게 된다.

·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 전 세계 10억 개 이상의 계좌에 대해 더 빠른 결제를 가능케 하는 비자의 플랫폼이다.

· 중소기업 및 글로벌 기업을 위한 비자의 B2B 결제 솔루션 스위트

· 사회적 영향 프로그램을 통해 은행 계좌가 없는 이들에게 디지털 결제 옵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비자의 노력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볼루트(Revolut) 개요

레볼루트(Revolut)는 크레디스위스(Credit Suisse)와 도이체방크(Deutsche Bank) 투자은행가 출신인 닉 스토론스키(Nik Storonsky)와 블라드 야첸코(Vlad Yatsenko)가 2015년 7월 ‘대형 은행의 디지털 대안’을 기치로 설립했다. 핀테크 업체는 초창기 은행 간 환율로 해외에서 돈을 쓰거나 송금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을 유치했지만 이 회사는 이후 지출 개요, 예산 관리, 저축 및 암호화폐 거래 기능으로 유럽에서 7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

레볼루트는 현재까지 인덱스벤처스(Index Ventures), 리빗캐피털(Ribbit Capital), 볼더튼캐피털(Balderton Capital), DST글로벌(DST Global) 등 이름 있는 벤처캐피털 기업에서 약 3억400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300051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

레볼루트(Revolut)
채드 웨스트(Chad West)
chad@revolut.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VISA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