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WEHAGO에 KB국민은행 금융플랫폼 결합

WEHAGO 고객 대상 CMS·펌뱅킹 제공… KB금융그룹 전용 서비스 영역도 구성

핀테크와 혁신금융 연계해 자금조달에 어려움 겪는 중소·중견기업 지원 협력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9-10-02 09:23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여의도 본점에서 ‘WEHAGO와 금융의 결합, Digital Transformation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와 KB국민은행의 금융 플랫폼이 지닌 강점을 조합해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이들의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Digital Transformation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시키고 혁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WEHAGO 가입 기업들이 주요 금융거래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의 Star CMS 및 펌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WEHAGO 내 ‘KB Zone’을 구성해 뱅킹, 카드, 보험 등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금융 지원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더존비즈온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핀테크 서비스 ‘실시간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신용정보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인 ‘공급망금융’을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더존비즈온은 WEHAGO 고객에게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 기업·기관과의 서비스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WEHAGO 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더존비즈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