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 마르뜨, 예술의 혼을 담은 향수 ‘보이드’ 컬렉션 출시

호텔 라운지·파인 다이닝·칵테일 바 등 특정 장소에 어울리는 세 가지 향수 ‘보이드(VOID·빈 공간)’ 출시
국내 정상급 현대미술가 조재만 작가 협업… 향수를 휴대용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 첫 번째 한정판 스페셜 컬렉션 ‘VOID Cho’s Collabo’ 공개
‘손안에 작은 예술품’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허대욱과 함께 ‘보이드’ 향수에 어울리는 음원 또한 발매… 후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세계 최초의 향수 컬렉션 선보여

2019-10-07 11:00
  • 쁘띠 마르뜨의 후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향수 컬렉션 VOID Jazzy Night 컬렉션

    쁘띠 마르뜨의 후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향수 컬렉션 VOID Jazzy Night 컬렉션

  • 쁘띠 마르뜨의 첫 번째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VOID Cho’s Collabo 컬렉션

    쁘띠 마르뜨의 첫 번째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VOID Cho’s Collabo 컬렉션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7일 -- 향기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향수 브랜드 쁘띠 마르뜨(Petit Marteau)가 후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세계 최초의 향수 컬렉션 ‘보이드(VOID·빈 공간)’를 7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쁘띠 마르뜨는 글로벌 향수 시장에서 향수를 휴대용 예술품이라는 개념을 정립시키고자 설립된 향수 제조사다. 프랑스어로 ‘작은 망치’를 뜻하며 조그마한 설렘과 긴 여운을 남기는 향수를 만들어 고객의 마음을 두드린다는 철학을 실현한다. 그 첫 향수 컬렉션으로 ‘손안에 작은 예술품’의 철학을 실현하는 ‘보이드(VOID)’ 시리즈를 출시한다.

빈 공간을 의미하는 ‘보이드’는 고객이 머무는 장소와 공간에 가장 아름다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향에 초점을 뒀다. 이번 출시하는 ‘보이드’ 컬렉션에는 ‘보이드 리마르끄(VOID remarque)’, ‘보이드 인엔뗌므(VOID inentame)’ 및 ‘보이드 프로퐁드(VOID profond)’로 총 세 가지 향수가 하나의 ‘재지 나이트(Jazzy night)’ 세트로 구성되어 판매된다.

‘보이드 리마르끄’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묵직한 머스크향과 톡 쏘는 스파이스 향이 어우러져 럭셔리하면서 모던한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킨다. ‘보이드 인엔뗌므’는 파인 다이닝에 적합한 향수로 음식의 풍미를 헤치지 않고 은은한 코롱 베이스 향이 상큼하게 다가와 품위 있는 식사 분위기를 선사한다. 클래식한 칵테일 바를 묘사한 ‘보이드 프로퐁드’는 포근한 앰버 향과 싱그러운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루는 우디 계열의 향이다.

더불어 이번 ‘보이드’ 컬렉션에는 국내 정상급 현대미술가 조재만 작가와 협업을 통해 ‘VOID Cho’s Collabo’ 스페셜 세트를 함께 출시하며 예술적인 요소를 한층 더했다. 조재만 작가의 대표작인 ‘색의 감정’을 착안해 향수가 은은하게 퍼지며 공간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듯이 각 장소를 의미하는 세 가지 색상(보라, 파랑, 검정)의 잉크가 투명한 유리병에 퍼지는 시각적인 효과를 더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쁘띠 마르뜨는 ‘보이드’의 예술적 향취를 전파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허대욱 그리고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심태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시그니처 음원을 발매한다. 은은한 한 방울의 향이 깊은 여운을 안기는 ‘VOID: 향의 감정(The Feeling of Scent)’은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재만 작가는 “쁘띠 마르뜨의 ‘보이드’ 컬렉션은 단순한 향수 제품을 뛰어넘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며 “각 공간의 특성을 살려주는 향을 개발해 이에 맞는 시각적인 요소와 함께 음원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손안에 작품을 선사하는 예술의 혼을 담은 매우 특별한 향수”라고 말했다.

한편 쁘띠 마르뜨는 10일(목)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갤러리K’에서 ‘보이드’ 론칭 파티를 진행한다. 당일 파티에서는 조재만 작가의 대표 작품 전시를 비롯해 음원 참여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조재만 작가의 ‘색의 감정’ 시리즈 세점(20호 작품)과 ‘VOID Cho’s Collabo’ 스페셜 세트 3종을 증정될 예정이다.

‘보이드’ 컬렉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재지 나이트’ 세트(30ml 향수 3종)가 20만원, ‘VOID Cho’s Collabo’ 스페셜 세트(30ml 향수 3종)가 25만원에 판매된다.

쁘띠마르뜨 개요

쁘띠 마르뜨는 글로벌 향수 시장에서 향수를 휴대용 예술품이라는 개념을 정립시키고자 설립된 향수 제조사다. 프랑스어로 ‘작은 망치’를 뜻하며 세상에서 가장 좋은 향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작은 설렘과 긴 여운을 남기는 향수를 만들어 고객의 마음을 두드린다는 철학을 실현한다. 2019년 쁘띠 마르뜨가 선사하는 첫 향수 시리즈는 보이드(Void, 빈공간)로 고객이 머무는 공간에 가장 적합하고 어울리는 향을 선사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컬렉션은 Fine dining·Bar·Hotel 등 3 곳의 장소에 어울리는 향수를 출시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voidfg.com) 및 인스타그램(@void_korea_t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언론 연락처

쁘띠 마르뜨
정건
010-9461-465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