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생체인식 카드 시장 입지 확대 위해 아이덱스와 ‘온 카드 인증’ 특허 사용권 계약 체결

뉴스 제공
IDEMIA
2019-10-07 11:35
쿠르베부아, 프랑스/오슬로, 노르웨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 신원 확인 분야를 선도하는 아이데미아(IDEMIA)가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IDEX Biometrics ASA)와 아이덱스의 생체인식 지적재산 사용을 위한 전 세계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는 대표적인 첨단 지문인식 및 인증 솔루션 제공업체다. 계약 조건에 따라 아이덱스는 아이데미아의 생체인식 카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술을 활용하는 한편 카드 내 인증 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기 위해 아이데미아에 아이덱스의 특허 일부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온 카드 인증(On-card Enrollment)’이란 사용자가 자신의 집에서 새로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를 등록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의미한다. 카드 소유자는 우편으로 새로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와 전원을 포함한 가벼운 카드꽂이를 수령한다. 이후 사용자는 카드를 인증 꽂이에 삽입한 후 카드 센서 부분에 지문을 몇 차례 인식시킨다. 인증 절차를 위해 다른 기기나 네트워크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 은행을 방문하거나 다른 기기에 연결할 필요가 없고 앱 또는 무선 페어링, 이밖에 모든 호환 문제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온 카드 인증은 대안적인 연결 인증 방식 중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이다.

아이데미아의 지능형 서비스는 금융 기관들과 개인에게 보안 및 결제 처리와 관련해 끊임없이 증가하는 요구들을 충족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데미아는 생체인식 기술을 결제 방식에 통합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개선한다. 아이데미아는 카드로 결제할 때 더 강력한 보안과 확신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으로 생체인식 카드에 투자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생체인식 카드용 국제계획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회사로 인증을 위해 자체기술 및 라이선스를 통해 취득한 기술을 통합해 업계를 대표하는 제품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덱스는 올해 초 미국 특허청(United State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및 호주 지식재산청(IP Australia)으로부터 생체인식 스마트카드의 온 카드 인증과 관련한 기기 및 방식에 대한 원천특허를 취득했다. 아이덱스는 또한 다른 주요 분야에서도 인증 관련 발명에 대해 추가적인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이러한 특허들은 지문 센서 및 생체인식 알고리즘 기술의 광범위한 특허 및 응용프로그램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구성하며 아이덱스는 이러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 및 지불카드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오늘 발표는 아이덱스의 온 카드 지문 인식 특허가 지원하는 생체인식 스마트 개발을 위해 오랜 기간 이어온 아이데미아와 아이덱스의 협업을 더욱 굳건히 하며 생체인식 보안의 민주화 단계를 한층 더 발전시켰다.

데이브 오메(Dave Orme) 아이덱스 영업 및 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는 2017년 온 카드 인증 개념에 대한 첫 번째 특허 신청을 시작으로 특허를 취득해왔다. 이후 이 파괴적인 발명이 결제 산업 전반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생체인식 스마트카드 도입을 가능케 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 이 특별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의 라이선스를 아이데미아에 부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생체인식 스마트카드의 대규모 도입이 가능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전문성과 기술을 통해 안전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고 생체인식 인증에 대한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POS 거래 시 생체인식 보안을 사용하면 결제 과정에서의 마찰이 줄어들고 완벽한 신뢰 하에 거래를 처리하는 최상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IDEX Biometrics)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IDEX Biometrics ASA) (오슬로증권거래소: IDEX)는 모두를 위해 간단하고 안전한 개인 인증을 제공하는 지문인식 신원 확인 기술업체다. 아이덱스는 손가락 터치만으로 사용자가 결제하고 신원을 확인하고 정보에 접근하고 디바이스를 잠금해제하거나 건물에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덱스는 보안이 보장되면서도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솔루션을 개발, 제작 및 상용화한다. 아이덱스의 전체시장은 수십억 대의 기기들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dexbiometrics.com 및 소셜미디어(@IDEXBiometrics) 참조.

이 정보는 노르웨이 증권거래법(Norwegian Securities Trading Act) 5-12 조항에 의거해 공개됐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30050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덱스 바이오메트릭스(IDEX Biometrics)
스튜어트 헌트(Stuart Hunt)
투자/홍보 총괄
+44 (0)1276 534 632
앤 맥앨리어(Anne McAleer)
지적재산 담당 이사
+44 (0)7900 279 473

아이데미아(IDEMIA)
패트리스 메일랜드(Patrice Meilland)
파워 카드 사업부 수석 부사장
+33 (0)6 07 43 54 85
Patrice.meilland@idemia.com

하바스 파리 PR(Havas Paris)
+33 (0)6 63 73 30 30
hanna.sebbah@idemia.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IDEMIA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