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MWC 바르셀로나 2020 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 최초로 공개

에어바스, 노키아, 노바티스, NTT 도코모, 오렌지, 텔레포니카, 바이아컴 등 주요 기업 CEO들이 MWC 기조연설 프로그램에 참석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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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MA
2019-10-07 13:47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가 기조연설자, 주요 참여회사, 프로그램, 행사 등 MWA 바르셀로나 2020 행사에 대한 세부적인 내역을 3일 발표했다.

MWC 바르셀로나는 2020년 2월 24~27일 나흘에 걸쳐서 열릴 예정이고 관련 행사들도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피라 몬주익(Fira Montjuïc), 라파르가 로스피탈레트(La Farga L’Hospitalet) 등지에서 개최된다. ‘무한한 인텔리전스 커넥티비티(Limitless Intelligent Connectivity)’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MWC 바르셀로나는 5G로 모두 가능하게 될 AI, 빅데이터, IoT 등 기술이 수렴되는 결과를 보여줄 것이다.

GSMA의 CEO인 존 호프만(John Hoffman)은 “5G로 뒷받침되는 무한한 인텔리전스 커넥티비티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에 근거한 산업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내년 행사 참가자들은 모바일이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노동 효율을 높여주며 제한된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줄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에 더해 모든 사람들을 전 산업에 걸쳐 모든 사물들과 연결시킴으로써 생겨날 수 있는 기회는 무진장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생태계 전 분야에 걸친 기업 임원들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GSMA는 MWC 바르셀로나에 참여하기로 확정된 기조연설자들의 리스트를 발표했으며, 이들은 모바일, 이커머스, 금융서비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유형의 업계를 대표하는 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4일에 걸친 바르셀로나 콘퍼런스 프로그램에서 기조연설을 할 임원들은 다음과 같다.

· 마크 폰테인(Marc Fontaine), 에어버스 디지털 변혁 담당 임원
·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GSMA 전무이사
· 존 체임버스(John Chambers), JC2 벤처스(JC2 Ventures) CEO 겸 설립자
· 라지브 수리(Rajiv Suri), 노키아(Nokia) 대표 겸 CEO
· 바스 나라심한(Vas Narasimhan), 노바티스(Novartis) CEO
· 요시자와 가즈히로(Kazuhiro Yoshizawa), NTT 도코모(NTT Docomo) 대표 겸 CEO
· 스테판 리처드(Stéphane Richard), 오렌지(Orange SA) 회장 겸CEO, GSMA 회장
· 사라 스판젤로 박사(Dr. Sara Spangelo), 스웜(Swarm) 공동설립자 겸 CEO
· CP 구르나니(CP Gurnani),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 CEO 겸 전무이사
· 호세 마리아 알바레스-파예테 로페스(José María Álvarez-Pallete López), 텔레포니카(Telefónica S.A.) 회장 겸 CEO
· 로버트 바키시(Robert Bakish), 바이아컴(Viacom) 대표 겸 CEO

콘퍼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mwcbarcelona.com/conference-programmes/ 를 참조.

MWC 바르셀로나에 2400여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

MWC 바르셀로나는 모바일 생태계 전 분야와 자동차, 소비가전 등 연관 산업 분야에 걸쳐 주요 기업들을 초청하여 최신 기술,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2400여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주요 기업들로는 액센츄어(Accenture),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ARM, AT&T, BMW, 시스코 시스템스(Cisco Systems),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에릭슨(Ericsson), 페이스북(Facebook), 구글(Google), HTC, 화웨이(Huawei), 인텔(Intel), 레노버(Lenovo), LG,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NTT 도코모(NTT DoCoMo), 노키아 솔루션 앤 네트워크(Nokia Solutions and Networks), 우레두(Ooredoo), 오라클(Oracle), 오렌지(Orange), 퀄컴(Qualcomm Inc.), SAP, SEAT, SK텔레콤(SK Telecom), 텔레포니카(Telefónica), 버라이즌(Verizon), 보다폰(Vodafone), 샤오미(Xiaomi), ZTE 등이 포함되어 있다. 행사장에는 4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 파빌리언이 설치될 예정이다.

MWC의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은 GSMA 이노베이션 시티는 5G, IoT, AI, 빅데이터 등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분야의 이노베이션을 선보이며 다시 컴백했다.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가 우리의 일상적 삶과 일, 엔터테인먼트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하이라이트를 보여줄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소매업, 운송, 공공 서비스, 제조업 등을 포함하는 산업 분야 전시에서는 구글, 화웨이, KT, 시에라 와이어리스, 투르크셀 등의 기업 파트너들의 인터랙티브 전시뿐만 아니라 GSMA 업계 및 공동 특집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exhibition/gsma-innovation-city/ 참조.

GSMA는 또한 MWC 바르셀로나의 스폰서 명단도 발표했다. 시티와 딜로이트는 행사 테마 스폰서로 참여해서 시티는 ‘인더스트리 X’ 행사 테마 스폰서로, 딜로이트는 ‘커넥티비티 : 5G 시대’ 이벤트 테마 스폰서를 맡기로 했다. 프리넷 디지털(freenet Digital)은 안드로이드(Android), 세일즈포스(Salesforce), SES 네트워크(SES Networks), 위프로(Wipro) 등과 함께 네트워킹 가든 스폰서를 다시 맡았다. 액센츄어 또한 공식 서밋 스폰서로서 우먼4테크(Women4Tech) 프로그램을 이번에도 지원하기로 했고 싱크로노스(Synchronoss)도 서밋 지원 스폰서를 맡기로 했다. 그 외에도 다크매터(DarkMatter)가 VIP 라운지 및 지원 스폰서로, 화웨이가 란야드(Lanyard) 스폰서로, 사우디 텔레콤(Saudi Telecom)이 배지 스폰서로, 코차바(Kochava)가 커넥션 라운지(전까지는 디지털 플래닛 라운지) 스폰서로 등록했다. 전시사와 스폰서를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exhibition/ 참조.

4YFN, 행사장 면적 두 배로 넓히고 해외 참가사 수도 크게 높여

4YFN이 이번에도 7년 연속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2020년 행사에서는 그 행사장 면적을 두 배로 넓히고 8번 홀에서 피라 몬주익 1번 및 2번 홀로 옮겨가게 됐다. 이번 4YFN 행사에서는 사상 최초로 창의성 넘치는 콘텐츠와 예술, 공연을 기업가 허브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시도로서 소나(Sonar)를 새로 MWC 바르셀로나에 초청하여 새로운 엑사이드(xside)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4YFN 행사 첫 년도부터 계속 스폰서 역할을 해온 방코 사바델(Banco Sabadell)은 이번에도 골드 스폰서로 다시 나설 예정이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세계 톱 20 비즈니스 스쿨로 꼽히는 ESADE 비즈니스 스쿨도 공식 4YFN 학술 스폰서로 되돌아왔다.

작년의 4YFN 행사는 역대 행사들 가운데 가장 국제적인 행사로 인정받았으나 이번 4YFN20 행사에서는 그 기록을 다시 한번 깨뜨릴 것으로 보인다. KPMG는 영국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표하여 다시 참가하며 SK텔레콤은 한국의 모바일 기술 스타트업들을 이끌고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다른 해외 참가사들로는 악추아(Actua, 안도라), 아장스 브룩셀르와즈 푸 라콤파니망 드 랑트레프리즈(Agence Bruxelloise pour l’Accompagnement de l’Entreprise, 벨기에), 영국 파빌리언/전시회사(Great Britain Pavilion/Trade Fair Ltd.)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한국창업진흥원(KISED), 네덜란드 비즈니스지원국(NBSO), 실리콘 캐슬(오스트리아), 벤처랩(스위스) 등이 있다.

MWC 바르셀로나에서의 파트너 프로그램

지난 10년에 걸쳐 전 세계 모바일 생태계에 속하는 기업들은 MWC 바르셀로나 프로그램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다. 그러면서 이들은 참가자들에게 복잡다기한 생태계의 문제들에 대한 업계 최고 리더들의 비전과 통찰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확정된 기업들은 5G 오토모티브 협회(5G Automotive Association), 알리바바(Alibaba), 딜로이트(Deloitte), 플러터(Flutter), 글로벌 UTM 협회(Global UTM Association), 홀란드 파빌리언(Holland Pavilion), 화웨이, 현대자동차, 맥켄 월드그룹(McCann Worldgroup), 모바일 생태계 포럼(Mobile Ecosystem Forum), 넷크래커(Netcracker), 삼성, ZTE 등이다. 한편 아날로그 디바이스(Analog Devices), 오토모티브 에지 컴퓨팅(Automotive Edge Computing), 자이링크스(Xilinx) 등은 파워 아워(Power Hour)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파트너 행사 주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www.mwcbarcelona.com/become-a-partner/ 참조.

우먼4테크, 이번에는 규모가 더 커질 예정

우먼4테크(Women4Tech) 프로그램은 올해에도 4년 연속으로 MWC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것으로 이번에는 그 규모가 더 커질 예정이다. 우먼4테크는 모바일 업계 내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한다는 목표로 개최되며 모든 산업계에서 성차별을 없앤다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우먼4테크 서밋의 핵심 주제는 양성평등과 경력개발, 멘터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여성 기업가 및 이노베이터 양성 등으로 이를 위한 기조연설과 패널 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청을 받은 귀빈들만이 참석할 수 있는 우먼4테크 라운드테이블(레드햇 후원)에서는 업계 내 영향력 있는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 및 텔레콤 부문에서의 여성 경력개발과 관련된 문제를 솔직하게 토론할 예정이다.

서밋 행사에 더해서 다른 우먼4테크 프로그램으로는 우먼4테크 양성평등 관광, 우먼4테크 ‘모바일 업계 탁월한 리더십 성과 GLOMO 상’, 모마일 월드 라이브 TV 우먼4테크 패널, 4YFN에서의 우먼4테크 활동 등이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experiences/gsma-women4tech/ 참조.

YoMo에 3만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운집할 예정

YoMo(Youth Mobile) 페스티벌은 4년 연속으로 MWC 바르셀로나 행사에서 열릴 예정으로 스페인에서 청년들과 교사, 그 가족들의 STEAM(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예술, 수학) 교육을 주도해왔다. 이번 행사는 2020년 2월 25일에서 29일 사이 5일 동안 3만명이 넘는 참가자들을 받아들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들 중에는 8~16세 사이의 2만2000명에 달하는 학생들과 교사들이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추산된다. 2019년 상당한 호평을 받은 YoMo 패밀리 데이 행사는 다시 2020년에도 3년 연속으로 재개되어 2월 29일 토요일 젊은이들을 포함한 7000명이 넘는 일반 관객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GSMA는 또한 YoMo 2020 행사가 유럽의 스쿨넷(Schoolnet) 및 그 산하의 STEM 스쿨 레이블 프로그램과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emschoollabel.eu/ 참조. 이 행사에 참여하는 학교들은 이 프로그램에 가입할 경우 STEM 스쿨 레이블과 연계한 다양한 연중 활동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받게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yomobcn.com 참조.

YoMo는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예술, 디자인, 수학 등 분야에 대한 2500시간이 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들 주제와 관련된 직업 분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YoMo는 ‘Choose your Crew’ 같은 프로그램을 통한 직업 정보 및 몰입형 가이던스 프로그램과 STEAM 분야에 여성 참여를 조장하기 위한 ’Tech4Girls’ 프로그램, 교사들을 위한 교육에서의 디지털 기술 도입과 관련된 심포지엄인 ‘Teacher Trac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능력 격차를 줄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최대의 ‘탄소 중립’ 전시회

MWC 2019년 행사가 AENOR 인터내셔널이 인정하는 ‘탄소 중립’ 행사로 자리 잡게 됨에 따라 MWC 바르셀로나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대의 탄소 중립 국제행사가 되었다. 지난 2016년 이래로 MWC 전시사들이 행사가 끝난 후 바르셀로나 시민들에게 사용을 마친 자재를 기부하는 ‘도네이션 룸’ 프로그램을 통해 44.6톤에 달하는 가구용품과 55.1톤의 건축자재를 수집했으며 MWC 바르셀로나는 이를 바르셀로나 및 로스피탈레트 시의회에 기부하고 이들은 다시 20개의 지역단체에 기부했다. 2020년도 MWC 바르셀로나 행사에서 GSMA는 행사에 따른 환경영향과 탄소족적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about/about-the-gsma/environmental-programme/ 참조.

MWC 바르셀로나 2020 참여

참가, 전시 또는 스폰서 방법 등 MWC Barcelon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wcbarcelona.com 참조. MWC Barcelona의 진전사항과 업데이트는 트위터@GSMAEvents, 해시태그 #MWC20 사용),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 참조. 기타 GSMA 소식 및 액티비티는 트위터(@GSMA) 팔로우.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 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콘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3005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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