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 인텔리전스, 최고운영책임자 새로 임명

호르헤 윌머,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돼

뉴스 제공
REDD Intelligence
2019-10-10 11:5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신흥시장 이벤트 중심의 특수상황에 대한 뉴스 및 분석 서비스 제공회사인 REDD 인텔리전스(REDD Intelligence, Risk Event-Driven Distressed Intelligence)가 호르헤 윌머(Jorge Wilmer)를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윌머는 풍부한 경력을 갖춘 은행가이자 신흥시장 전문가로서 REDD 인텔리전스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회사가 지난 2년간에 걸친 눈부신 성장을 거둔 이 중요한 시점에서 CEO 직책을 맡게 되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그는 급성장 일로에 있는 REDD의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책임지고 이에 더해 회사의 확장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윌머는 그룹 CEO인 발레리아 기리몬테(Valeria Girimonte)에게 직접 보고하는 조직 라인을 구축할 것이다.

기리몬테 CEO는 “호르헤는 COO로서나 신흥시장 담당 베테랑 은행가로서 회사에 상당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본다. 그는 COO로서 비즈니스 관리에 기여를 하는 것에 더해 REDD가 내년에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서 글로벌 사업 확장을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그런 한편 자본시장에서 은행가로서 수십 년에 걸친 경험에 근거하여 회사의 전략적 옵션에 대해 조언을 해줄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윌머는 다양한 기업, 금융기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융자개시, 실행, 영업 등 업무 분야에서 20년에 걸쳐 경력을 쌓았다. 그는 중남미에서 특히 많은 경험을 갖고 있고 이 지역 채권발행 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다.

8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윌머는 유니크레디트(UniCredit)를 대상으로 투자은행국제시장 라틴아메리카(Investment Banking International Markets Latin America) 팀을 이끌었고 최근에는 유니크레디트의 CIB 아메리카스 집행위원회(CIB Americas Executive Committee) 및 FIG 글로벌 비즈니스 위원회(FIG Global Business Committee)의 멤버에 속하기도 했다.

그는 경력을 시작한 초기에 JP모건(JP Morgan)에서 근무하면서 부채자본시장(Debt Capital Markets) 팀에서 대출 신디케이트 분야에서 주로 일을 했다. 그는 UBS에서 신디케이트 파이넌스 그룹 내에서 일했고 그 후 영업 및 투자팀(Sales & Trading)에서 미국 차입금융(Leveraged Finance) 사업 부문에서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일하기도 했다.

윌머는 자신의 금융업계 경력을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BHF 뱅크에서 시작했으며 여기에서 시장 및 재무 분야에서 교육을 받고 뉴욕 소재 BHF 뱅크로 전보 발령을 받았다.

윌머는 이번 임명에 대해 언급하면서 “REDD 인텔리전스의 COO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기쁜 마음 금할 수 없다. 은행업계에서 몸담았던 기간 동안 REDD가 발행한 고품질의 보고서를 읽고 감탄을 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으며 이번에 이 회사의 글로벌 성장을 책임지는 직책을 맡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윌머는 브뤼셀 소재 유럽대학(European University)에서 국제금융으로 MBA 학위를 받고 콜로라도 대학에서 정치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

REDD 인텔리전스 개요: REDD 인텔리전스(Risk Event-Driven Distressed Intelligence)는 신흥시장 이벤트 중심의 특수상황에 대한 뉴스 및 분석 서비스 제공회사이다.

REDD의 저널리스트 및 애널리스트 팀은 거래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행하면서 은행가, 자산 매니저, 전략가들이 시장 상황과 비즈니스 필요에 적합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REDD는 양성평등과 인종적 평등에 매우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서 회사 전 직원들 중 60%가 여성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70058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ddintelligen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REDD 인텔리전스(REDD Intelligence)
크리스티 탄(Christie Tan)
+1-646-722-2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