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데 파트너스, 아감 캐피털과 생명보험 및 은퇴 솔루션 합작사 설립

동급 최강의 독점 기술과 우수한 확장성의 보험 솔루션 플랫폼 활용해 23조달러 규모의 생명보험 업계에 서비스 제공

생명·연금·재보험 복합 상품에 5억달러 투자 목표

뉴스 제공
Värde Partners, Inc.
2019-10-10 18:53
미니애폴리스/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르데 파트너스(Värde Partners)와 아감 캐피털(Agam Capital)이 전 세계 생명보험 및 은퇴 관련 사업의 인수, 재보험 및 관리를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협약에 따라 양사는 바르데 파트너스가 보유한 투자관리 분야 전문성과 아감이 개발한 독점 보험 솔루션 플랫폼을 결합해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합작사는 전 세계적으로 시장 및 보험통계 위험이 내재된 복합 보험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합작사는 생명보험 회사에 종합적인 경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재무 모델링과 기업 리스크 관리를 위한 턴키형 솔루션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합작사 설립과 관련, 바르데파트너는 합작사가 지원할 복합 생명보험, 연금 및 재보험 자산에 초기투자로 5억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다. 이는 바르데파트너가 금융 서비스 업계의 하위 분야 투자를 확대해 사모투자 전략을 보험 분야로 확장하고자 하는 행보의 일환이다.

엘레나 리스코프스카(Elena Lieskovska) 바르데파트너 파트너 겸 유럽 금융서비스 부문 본부장은 “역대 최저 수준의 금리와 규제 및 회계 분야의 근본적 변화 환경을 고려할 때 23조달러 규모의 생명보험 시장에 막대한 기회가 존재한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생명보험 업계에서 다면적 위험을 지닌 기존의 대규모 부채 리스크를 완화할 솔루션을 찾는 회사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보장이 높거나 특정 시장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는 복합 연금 상품 분야에서 이 같은 움직임이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이어 “바르데의 재무 서비스 영역을 보험 분야로 확장하고 아감과 제휴해 업계에 대안적 솔루션을 제시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아감 캐피털을 공동 설립한 애비 캣츠(Avi Katz)와 차크 라구나산(Chak Raghunathan)은 “생명보험 업계가 직면한 복잡한 변화에 대처할 다차원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그 어느때보다 높다”며 “이런 가운데 복잡한 거래에서 바르데파트너가 보유한 핵심 강점과 아감의 차별화된 pALM 솔루션이 결합돼 세계적 보험 솔루션 공급업체가 탄생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아감 플랫폼은 자본시장 리스크가 내재된 복합 보험 상품의 가격 책정과 분석, 관리를 위해 설계됐으며 전 세계에 창의적인 구조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확장성이 뛰어난 아감의 독점 기술 플랫폼은 머신러닝, 예측 데이터 분석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해 복잡한 보험 부채를 사정·평가한다. 아감의 혁신적 접근 방식은 거래 모델링과 보험 계리 현금흐름을 통합하는 등의 첨단 분석 기법을 적용하고 있다.

바르데 파트너스(Värde Partners) 개요

바르데 파트너스는 14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로 가치 중심의 투자전략에 기반해 기업 신용, 기업 간 신용, 스페셜티 파이낸스, 부동산, 모기지, 에너지, 실물자산, 인프라 등 다양한 지역, 다양한 분야, 다양한 자산 형태를 대상으로 사업 활동을 하고 있다. 바르데는 재단과 기부단체, 연금, 보험사, 기관투자자와 개별고객을 비롯한 전 세계 투자자를 기반으로 사모투자펀드를 후원하고 관리하는 업무도 한다. 30년의 역사를 지닌 바르데는 전 세계적으로 300여명의 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미니애폴리스, 영국 런던, 싱가포르에 지역본부를 두고 있다.

아감 캐피털(Agam Capital) 개요

아감(Agam)은 뉴저지 기반의 보험 솔루션 공급업체로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와 아플락(Aflac Inc.)의 임원 출신인 아브라함 캣츠(Abraham Katz)와 차크 라구나산(Chak Raghunathan)이 공동 설립했다. 기존의 보험 솔루션이 부채 구조 지원을 위한 자산 수익률 제고를 목표로 하는 것과 달리 아감은 통합 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 기술 개발에 주력해 왔다. 아감은 위험분산 최적화를 개선하고 운영비용을 실질적으로 절감해 복잡한 현금 흐름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90052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vard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르데 파트너스(Värde Partners)
안드레아 라파엘(Andrea Raphael)
+1 212-321-3784
커뮤니케이션/홍보 글로벌 총괄
communications@var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