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시, WebAR SDK 체험판 배포… 앱 설치 없이 AR경험 가능

뉴스 제공
렛시
2019-10-14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출신들이 창업한 AR전문 개발사 ㈜렛시는 앱이 아닌 웹브라우저에서 AR콘텐츠가 동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R콘텐츠 개발 도구(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10월 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렛시 안상철 대표는 기존의 AR콘텐츠는 대부분 앱 형태로 제공되어 왔고 간단한 AR체험이라도 반드시 앱을 다운받아 실행했어야 했던 점을 AR생태계 확산의 걸림돌로 지적했다. 하지만 앱 다운로드 필요없이 사용자의 스마트폰 웹브라우저 만으로 즉시 실행 가능하도록 설계된 ㈜렛시의 WebAR SDK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여 AR생태계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렛시가 제공하는 WebAR SDK는 웹환경에서 작동하는 만큼,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구분없이 사용 가능하며 AR콘텐츠 제작자 입장에서는 AR기술인력이 없더라도 웹개발자와 웹디자이너에 의해 원활하게 AR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체험판 WebAR SDK는 현재 ㈜렛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중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품성을 강화하여 내년 1분기에 상용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렛시 개요

AR은 미래산업의 핵심 분야로써 급속 성장 중이지만, 매우 사소한 AR콘텐츠라도 APP 환경에서 실행되는 특성 탓에 결국 End-User에게 다운로드를 요구할 수밖에 없는 점이 AR콘텐츠 확산에 진입장벽인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AR(증강현실) 콘텐츠를 앱이 아닌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크롬, 사파리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 별도의 앱설치 없이 End-User가 부담 없이 실행 가능한 수준의 AR콘텐츠를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는 웹기반 AR콘텐츠 개발툴을 개발했다.

웹사이트: http://www.letsee.io

연락처

렛시
AR사업팀
이재호
02-566-9711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렛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