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 출간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카카오 브런치 독자 56만 명이 읽은 ‘결혼코칭’

2019-10-14 16:16
  •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 임동환 지음, 200쪽, 1만2500원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 임동환 지음, 200쪽, 1만25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14일 -- 좋은땅출판사는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를 출간했다.

본격적인 결혼의 시즌인 가을을 맞이하여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책이 출간되었다. 바로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이다. 저자 임동환은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라는 주제로 20여년간 연구와 출판, 강의를 해 왔으며, 2017년도에는 CTS 기독교TV 4인 4색에 출연하여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바가 있다.

저자는 한국의 부부들이 이혼율이 높고, 부부간의 갈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그 원인을 연구하였다. 많은 부부들이 결혼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결혼만 하면 모든 것이 잘되겠지 하는 막연한 생각으로 결혼을 하거나, 배우자의 성격과 기질과 배경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하는 것이 부부 갈등의 가장 큰 문제라고 주장한다.

저자 자신도 결혼을 하고 보니, 자신이 결혼에 대하여 너무나 아는 것이 없는 상태였다고 고백한다. 그는 결혼 후에 남녀 간의 차이, 기질의 차이, 자라 온 가정의 문화의 차이, 상한 마음으로 인하여 생기는 부부간의 갈등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자녀들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과,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은 갈등을 줄이고 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원고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2018년 12월부터 카카오 브런치에 일주일에 한 편씩 결혼과 부부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56만 명이 저자의 글을 읽었다. 그동안 카카오 브런치에 썼던 원고를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결혼하기 전의 사람들에게는 어떤 사람과 결혼을 해야 하고, 어떤 사람과는 결혼을 피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이미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의 경우에는 부부간의 갈등의 원인과 그 문제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부부간에 어떻게 대화를 할 때 건강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는지를 알려 주며 부부간의 어떤 행동이 이혼으로 연결되는지를 알려 주어 부부간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자녀 양육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자존감이 높은 자녀들을 양육하기 위해서 특히 아버지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전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언론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노시영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