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대웅제약 업무협력 조인식

뉴스 제공
풀무원건강생활
2005-10-18 12:12
서울--(뉴스와이어)--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남승우)과 대웅제약(대표이사 윤재승)은 지난 17일 과학적인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위해 업무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이 조인식은 미국 LA에 소재한 풀무원두부 공장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 제약사의 우수한 제제화 기술 노하우와 건강기능식품사의 앞선 제조 기술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보다 우수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을 연구하고, 이를 통해 세계수준의 과학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는 향후 3년간 양사가 공동으로 투자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과학적인 건강기능식품의 연구를 통해 양사는 건강기능식품의 유효 성분의 함량 확보, 생체 이용률 극대화, 우수한 기능 확보, 성분의 체내 이용률 향상, 유효성분의 안정성 확보라는 과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각종 제제의 연구를 통해 소비자 관능 기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각종 제형에 대한 연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2006년경에는 이번 연구협력의 첫 성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제형 연구를 담당하는 연구소를 별도로 설립한다는 계획도 세워놓았다.

풀무원건강생활㈜ 남승우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건강 기능 식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내 건강기능식품업계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윤재승 대표이사는 “업종간 서로 다른 노하우를 접목시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연간 2조 원대(추산)로 식품, 제약, 유통, 화장품 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ha.com

연락처

풀무원 홍보팀 류인택 팀장 2040-4871 019-225-6071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신경미 02-3452-0078 010-7369-3469/016-757-8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