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최신판 ‘세계미래보고서 2020’ 출간

10년 연속 경제경영 베스트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 2020년 최신판

앞으로 다가올 미래 생태계에 대한 가장 설득력 있는 예고편

다가올 10년, 미래 비즈니스에 일어날 지각변동을 준비하라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9-10-23 08:3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세계미래보고서 2020’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 역시 금융, 유통, 자동차, 에너지, 생명공학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미래를 바꾸고 있는 핵심 기술들이 현재 어디까지 발전해왔는지 살펴보고 이 기술들이 가져올 사회 및 산업 변화, 일자리 문제 등을 짚어보며 관련 대책을 마련할 것을 조언한다.

2020년이 되면서 기하급수 기술은 전환점을 맞았다.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5G, 자율주행, 유전자 편집가위 등 향후 10~15년간 50조달러 이상의 비즈니스 가치와 부를 창출할 기술들이 지금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이 거대한 기술들은 우리가 일하고, 놀고, 생활하고, 의사소통하는 방식을 철저히 혁신시킬 예정이다.

‘세계미래보고서 2020’ 제1장에서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큰 이슈인 블록체인에 대해 살펴본다. 개념이 탄생한 지 10년이 지난 블록체인은 이제 산업 곳곳에 자리 잡으며 제2의 인터넷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2장에서는 모든 분야를 압도하는 최고의 부상 기술인 인공지능 발전의 현주소를 알아본다. 제3장에서는 5G, 가상현실, 센서 등 차세대 기술들이 서로 융합하며 바꾸게 될 우리의 일상을 들여다본다.

제4장에서는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줄 생명공학 부분의 기술 혁명들을 소개한다. 제5장에서는 우주 태양광발전부터 달 탐사까지 우주로 확장되는 지구와 에너지의 미래에 대해 알아본다. 제6장에서는 4장과 연결해 노화 역전과 수명 연장에 대해 다룬다. 또한 책의 부록으로 현재 개념 단계 및 연구개발 단계에 있는 다양한 부상 기술들을 표로 정리해 10년 후의 미래뿐만 아니라 20년 후 세상을 바꿀 혁신 기술에 대한 힌트 또한 제공해준다.

이미 막대한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거대 기업과 많은 스타트업들의 투자가 앞다투어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변화를 미리 파악하는 개인과 기업에는 상상할 수 없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는 의미다. ‘세계미래보고서 2020’을 통해 기술 혁신의 최전선을 달리는 글로벌 기업들의 움직임을 살펴봄으로써 미래의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7여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재영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