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반갑다, 민주야~!” 개최

강동구 청소년의회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기획단계부터 참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민주주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마련

2019-10-20 11:09
  • 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개회식 바람개비 퍼포먼스

    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개회식 바람개비 퍼포먼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20일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에서 주최하고 강동구 청소년의회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에서 주관하는 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반갑다, 민주야~!”가 10월 19일(토) 강동구청 앞 잔디광장 열린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청소년 민주주의축제는 “반갑다, 민주야~!”라는 슬로건으로 제안뜰·참여뜰·소통뜰·나눔뜰 4개의 주제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제안뜰’에서는 열린의회 정책제안 발표, 토크콘서트, 자유발언대, 아동구정참여단 모니터링 결과보고, 청소년의회 경과보고, 후보자공약발표 등 청소년 참여를 위한 다양한 제안의 내용을 마련하였다.

‘참여뜰’에서는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본투표를 하며 개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내 청소년(9~18세)들이 직접선거제로 1인 1표를 행사하여 강동구 청소년 대표를 선출할 수 있다. 또한 입후보자들의 후보자공약 투표를 통한 선거운동도 진행되었다.

‘소통뜰’에서는 민주주의 OX퀴즈, 놀권리 알리기(놀이존), 아동권리홍보 LED인권새싹인형 조명등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 및 부스운영이 준비되있다.

이외에도 비보이공연, 뮤지컬공연, 마술공연, 벌룬공연, 여자아이돌그룹 ANS, 가수 정승환의 공연까지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즐길거리를 더했다.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조례 제1231호에 따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소년의회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현재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의 임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으며 2019년 11월부터는 제4대가 출범할 예정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언론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홍예지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