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IB 캐피털그룹, 글로벌 자산 운용 사업 이끌 신임 회장에 안젤로 J Y 쿠 선임

2019-10-21 11:26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이나 디벨롭먼트 파이낸셜(China Development Financial, 이하 CDF)(대만증권거래소: 2883)의 자회사인 CDIB 캐피털그룹(CDIB Capital Group, 이하 CDIB)이 9월 말 사모펀드 운영 규모 411억대만달러를 달성하며 독점 투자 사업을 자산 관리 모델로 성공리에 전환했다고 CDF가 2019년 하반기 투자자 콘퍼런스에서 발표했다.

CDIB 이사회는 최근 회사의 글로벌 자산 운용 브랜드 구축을 이끌 신임 회장에 안젤로 J Y 쿠(Angelo J.Y. Koo)를 선임한 바 있다.

CDIB는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해 왔으며, 새로 출범한 ‘CDIB 인텔리전스 파트너 펀드(CDIB Intelligence Partners Fund)’가 그 대표적 예다. 최대 미화 75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이 펀드는 글로벌 AI 관련 투자 기회 모색을 목표로 통신, 유통, 기술, 금융 서비스 부문의 기관 투자자를 적극 물색하고 있다.

CDIB 이사회는 10월 1일 자로 안젤로 J Y 쿠 회장을 장치아추(Chia-Juch Chang) 회장의 후임으로 선임했다. 장치아추 전 회장은 CDF 회장직을 유지한다. 이에 앞서 쿠 회장은 2004~2009년 CDF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CDIB의 전신인 중국개발산업은행(China Development Industrial Bank) 회장을 역임했다. 쿠 회장은 현재 CDIB 교육 문화재단(CDIB Education and Cultural Affairs Foundation) 이사장도 맡고 있다.

CDIB는 쿠 회장의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와 업계 전반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CDIB는 쿠 회장의 자선 활동 경험을 발판으로 CDF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DIB는 1959년 창사 이래 섬유, 석유화학, 전자, 반도체는 물론 소비재,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며 대만 경제 발전의 주축이 되어 왔다. 또한 다양한 투자 활동을 통해 대만 벤처 캐피털 분야에서 선구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대만 경제와 산업 현대화에 이바지한 주요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CDIB 캐피털그룹(CDIB Capital Group) 개요

CDIB 캐피털그룹(CDIB Capital Group)은 대만 최초의 민간 개발 중심 금융기관이다. CDIB는 60년 역사를 통해 자기자본 투자와 기업금융 활동에 주력해 왔다. CDIB는 최근 수년간 전 세계 고액자산가, 패밀리 오피스, 국부펀드, 연기금, 사모투자 펀드 자금, 보험사 및 은행 기관을 포함해 다양한 출처의 제3자 자본을 관리함으로써 투자 행보를 넓혀 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180052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dib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차이나 디벨롭먼트 파이낸셜(China Development Financial)
홍보담당
클레어 리우(Claire Liu)
+886-2-2756-1576
clairels.liu@cdib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