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생활산업전 SISOFAIR 2019, 10월 25일 개최

문구&판촉 컬래버레이션, 관련산업 활성화 기여

문구생활산업테마관 설치, 생활잡화류까지 전시 품목 다양화

문구&판촉 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 태국 등 유력바이어 초청, 신규 거래선 확대 및 신시장 개척 지원

신제품경진대회, 현장학습체험코너, 소비자 서비스데이 등 이벤트

2019-10-21 15:2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문구·생활산업의 수출산업화와 세계화를 촉진하고 대 소비자 홍보를 통한 내수기반의 확대를 위해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2019(제32회)가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코엑스 전시장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문구 이외의 판촉·선물, 공예·액세서리, 가방, 완구, 캐릭터, 디자인, 가죽·패션, 생활잡화 등 품목을 확대하여 <문구생활산업전>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5개국 145개의 최신 사무 및 학용품, 판촉·선물용품을 비롯하여 캐릭터, 디자인, 생활잡화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상대로 한 수출입 거래 상담 및 각종 상품, 기술정보가 교류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문구&판촉 업계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조합은 문구&판촉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문구&판촉 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와 신제품경진대회를 판촉협회(KGM)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문구&판촉 유통 업체를 대거 초청 상담 및 교류를 통한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신시장 개척을 위해 조합이 추진한 태국 수출컨소시엄 상담회 유력 바이어와 두바이 등 3개 지역 한국관 파견 주요 바이어를 전시기간에 초청하여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을 주도록 하였으며 문구 경영정보제공을 위한 문구유통업 경영자세미나를 개최하여 실질적인 상담 및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판촉·선물, 완구, 캐릭터, 디자인, 가죽·패션 등 7개 협동조합과 협력하여 60여개사가 참가하는 ‘문구생활산업테마관’을 설치하고 관련 바이어를 대거 유치하여 문구산업의 변화 대응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창작의욕 고취 및 10월 현장학습체험의 장이 되도록 하기 위해 ‘학생체험관-현장학습체험코너’를 운영하고 단체 관람 신청 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제품을 나누어 주는 행사를 진행하며 전시 마지막 날인 27일(일)에는 소비자를 위해 진열상품을 50% 할인 판매하는 소비자 서비스 데이를 실시한다.

문구&판촉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문구 트렌드 및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구&판촉산업의 수요기반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 매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국내 홍보와 학생 및 문구유통업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2만5000명의 관람객과 300만불의 상담을 통한 침체된 내수시장의 활성화와 수출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구생활산업전-SISOFAIR2019는 10월 24일까지 홈페이지(www.ksic.co.kr)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개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하여 1962년 설립되었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일류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문구제조업계의 대표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연락처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기획부
길단비
02-2278-78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