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9 G-mind 정신건강문화제 미술부분 입선 수상

2019-10-25 17:49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24일 매년 세계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개최한 2019 G-mind 정신건강문화제에 참석했다.

수원 경기도 문화의 전당(대극장)에서 올해로 12회째 진행된 이번 문화제는 ‘원드림(one dream)’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을 통하여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신건강문화 확산을 위하여 소통하는 장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19 G-mind 정신건강문화제에서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 등 1500여명이 함께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대표(가족협회 회장 이현매)를 포함하여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표하는 당사자 및 가족으로 구성된 원드림 합창단이 결성되어 편견을 뛰어 넘어 모두가 함께 희망하고 꿈꿀 수 있는 합창을 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꿈을 주제로 한 이번 미술제 수상작에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 회원들의 작품 ‘이제는 내마음이 꽃밭: 심00’, ‘자화상: 박00’, ‘희망의 쉼표: 원00’ 총 3점이 입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자 중 한 회원은 “이런 의미있는 자리를 통해 내 마음을 표현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또한 예상하지 못했던 좋은 결과가 있어 늦은 나이지만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소중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임정희 센터장은 “이번 문화제가 정신장애인의 문화예술 감각과 재능을 발견하고 발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정신질환자가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더 큰 관심과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구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팀
윤상흠 주임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